영화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코믹,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세계적인 팝 컬처(Pop Culture) 페스티벌인 ‘코믹콘 서울(Comic Con Seoul)’이 2017년 8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코믹콘은 코믹 컨벤션(Comic Convention)의 약자로 코믹부터 영화, 게임, 캐릭터,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팝 컬처 전반을 포괄하는 대규모 이벤트다.
코믹콘 서울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믹콘 중 하나인 뉴욕 코믹콘을 주최한 리드팝(Reed PoP)이 뉴욕, 파리, 베이징 등에 이어 한국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코믹콘 행사다.
코믹콘은 코믹 마니아뿐 아니라 영화,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코믹콘을 통해 유명 할리우드 배우나 감독으로부터 직접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고, 가장 먼저 인기 영화나 드라마의 최신 예고편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로 뉴욕 코믹콘을 포함해 C2E2(Chicago Comic & Entertainment Expo), 코믹콘 파리, 에메랄드 시티 코믹콘 등 리드팝이 세계 주요 도시에서 주최한 다양한 코믹콘 행사에는 할리우드 배우 조지 클루니, ‘캡틴 아메리카’로 유명한 크리스 에반스, 미국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의 출연진 등이 참석해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영화 ‘어벤져스’,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레지던트 이블:파멸의 날’ 등 블록버스터 예고편은 코믹콘을 통해 공개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마블, DC 슈퍼히어로무비에 출연하는 배우와 감독, 제작진은 코믹콘에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한다.
코믹콘 서울에서도 코믹, 영화, 게임, 캐릭터 등의 콘텐츠 뿐 아니라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할리우드 배우와의 팬 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할리우드 배우와의 만남’에는 참관객 모두가 볼 수 있는 ‘Q&A 세션’부터 VIP 티켓 구매자를 위한 ‘포토세션’, ‘사인회’ 등의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코믹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코믹이나 영화, 게임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분장하고 서로 경쟁하는 ‘코스플레이 챔피언십’도 펼쳐진다. 해당 챔피언십의 우승자에게는 2018년 4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C2E2(Chicago Comic & Entertainment Expo)’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순수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아트 토이 디렉터 등을 만나 볼 수 있는 ‘아티스트 앨리(Artist Alley)’ 공간도 마련된다. 국내 유명 창작 작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사인회나 새로운 작품 전시 등이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코믹콘 참가자들의 참여와 체험의 폭을 넓히기위해 다양한 컨퍼런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페이스 페인팅 전문가의 시연과 더불어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형 컨퍼런스’, 영화나 인기 게임 등 제작 과정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정보제공형 컨퍼런스’, 전시회 주최사인 리드팝 스태프와의 질의응답 세션 등의 ‘대화형 컨퍼런스’가 열린다.
리드팝과 함께 이번 코믹콘 서울을 개최하는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 손주범 사장은 “매회 성장하고 있는 뉴욕 코믹콘은 마니아뿐 아니라 코믹, 영화, 게임, 캐릭터 등을 사랑하는 대중들에게 버킷 리스트로 꼽힐 정도로 이미 문화적 성지로 자리 잡았다”라면서 “코믹콘 원조의 자부심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팝 컬처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사진 제공 = 리드 엑시비젼스]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