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태양의 후예' 송중기와 송혜교가 30주년을 맞이한 '2016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송송커플'은 이날 아시아 최고 커플상, 베스트커플상에 이어 대상까지 차지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박보검, 전현무, 김지원의 사회로 '2016 KBS 연기대상'이 진행됐다.
이날 방송된 KBS 연기대상은 30주년을 기념한 만큼 역대 시상식에서 3번의 대상을 수상한 고두심과 최수종이 포문을 열었다. 두 사람은 그동안 '태조왕건', '겨울연가', '꽃보다 아름다워', '꽃보다 남자' 등 그동안의 KBS 드라마를 대표하는 작품들을 소개하며 "더 큰 감동과 위로가 되기 위해 새로운 30년을 다시 시작하겠다. 그리고 30년 그 이후 또 30년 변함없이 여러분 곁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후 본격적인 시상식이 진행됐다. 남녀 청소년 연기상은 정윤석과 허정은에게 돌아갔다. 두 사람 모두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특히 허정은의 경우 '오 마이 금비'로 강력한 다크호스로 떠오른 만큼 이견 없는 수상으로 눈길을 모았다.
남녀 조연상은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이준혁과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라미란에게 돌아갔다. 남자 연작·단막극상의 경우 김성오와 이동휘가 공동 수상했으며 여자 연작·단막극상 또한 강예원과 조여정이 공동 수상했다.
신인 연기상은 '아이가 다섯'의 성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진영, '태양의 후예'의 김지원,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이세영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또 우수 연기상은 장편드라마 부문 안재욱-소유진, 중편드라마 부문 송일국- 김유정, 미니시리즈 부문 이상윤-김지원, 일일극 부문 오민석-이유리가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쟁쟁한 후보들이 포진한 최우수 연기상은 박신양과 박보검, 김하늘이 차지했다.
'2016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만큼 수상 여부를 궁금한 건 베스트 커플상. 꿀케미를 발산한 커플들이 많았던 만큼 대상보다 더 치열한 접전이 예상됐다. 그 결과 '공항가는 길'의 김하늘 이상윤, '오 마이 금비'의 오지호 허정은, '태양의 후예' 송중기 송혜교,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차인표 라미란,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현우 이세영,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박보검 김유정, '태양의 후예'의 진구 김지원 총 7커플이 베스트 커플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아시아 최고 커플상은 '태양의 후예' 송중기 송혜교 커플에게, 네티즌상은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박보검에게 돌아가 국내외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하 '2016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 = 송중기, 송혜교('태양의 후예')
▲ 남자 최우수연기상 = 박신양('동네변호사 조들호'), 박보검('구르미 그린 달빛')
▲ 여자 최우수연기상 = 김하늘('공항가는 길')
▲ 남자 우수연기상 장편드라마 부문 = 안재욱('아이가 다섯'), 이동건('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 여자 우수연기상 장편드라마 부문 = 소유진('아이가 다섯'), 조윤희('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 남자 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부문 = 송일국('장영실')
▲ 여자 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부문 = 김유정('구르미 그린 달빛')
▲ 남자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 = 이상윤('공항 가는 길')
▲ 여자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 = 김지원('태양의 후예')
▲ 남자 우수연기상 일일극 부문 = 오민석('여자의 비밀')
▲ 여자 우수연기상 일일극 부문 = 이유리('천상의 약속'), 소이현('여자의 비밀')
▲ 남자 조연상 = 이준혁('구르미 그린 달빛')
▲ 여자 조연상 = 라미란('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 남자 신인연기상 = 성훈('아이가 다섯'), 진영('구르미 그린 달빛')
▲ 여자 신인연기상 = 김지원('태양의 후예'), 이세영('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 남자 연작·단막극상 = 김성오('백희가 돌아왔다'), 이동휘('드라마 스페셜-빨간 선생님')
▲ 여자 연작·단막극상 = 강예원('백희가 돌아왔다'), 조여정('베이비시터')
▲ 남자 청소년연기상 = 정윤석('구르미 그린 달빛' '장영실' '아이가 다섯')
▲ 여자 청소년연기상 = 허정은('구르미 그린 달빛' '동네변호사 조들호' '오 마이 금비')
▲ 아시아 최고 커플상 = 송중기, 송혜교('태양의 후예')
▲ 네티즌상 = 박보검('구르미 그린 달빛')
▲ 베스트커플상 = 김하늘-이상윤('공항가는 길'), 오지호-허정은('오 마이 금비'), 송중기-송혜교('태양의 후예'), 차인표-라미란('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현우-이세영('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박보검-김유정('구르미 그린 달빛), 진구-김지원('태양의 후예')
▲ 작가상 = 김은숙, 김원석('태양의 후예')
[사진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