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김밥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오늘愛김밥'(이하 오늘애김밥)이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브랜드만족지수는 동아일보와 주간동아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상품과 서비스에서 두각을 나타낸 기업을 발굴해 선정하는 것으로, 오늘애김밥은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김밥 창업 브랜드 오늘애김밥은 매일 공급받는 신선하고 정직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샐러드 김밥', '돈까스김밥'등 8가지의 김밥류와 소고기, 김치볶음, 참치 등을 이용한 주먹밥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든든한 식사 메뉴로 구성된 돌솥비빔밥, 된장찌개 등은 물론, 분식 메뉴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이 장점인 오늘애김밥은 외식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오늘애김밥은 △안정적인 매출 △유행없는 국민 먹거리 △투자대비 높은 수익률 등을 보장하며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후보지 선정 및 철저한 상권입지분석, 인테리어 역시 감각적으로 구성한다. 개점 전에는 경영주입문교육, 조리교육 및 현장오픈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한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본사와 가맹점주의 두터운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건비 절감을 위한 무인결제시스템(키오스크)와 김밥 자동화 기계를 도입해 매장 자동화도 실현하고 있다. 최소 인력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또한, 김밥 자동화 기계는 라이스시트기, 야채 절단기, 김밥 절단기로 구성되는데, 라이스시트기는 김밥에 밥을 깔아 주는 시간을 한 줄 당 약 10초 가량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 조리 시간을 줄여 매장 운영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한다.
오늘애김밥 문영일 대표는 "신생 외식기업으로써 2년 연속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2년 연속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가맹점주님들과 소통하면서 평생 친구처럼 함께하는 동반자와 같은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늘애김밥은 신선한 재료에 정성과 맛,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프랜차이즈 전문점으로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전개하고 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