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특허받은 슈퍼빗자루 '쓰리잘비'로 3차 앵콜까지 성황리에 마친 ㈜큐어라이프가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며 다시 한 번 이름을 알렸다.
지난 21일(목)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TV조선의 ‘2020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까다로운 선정 기준을 통해 54개의 브랜드가 선정됐다. 대한민국 브랜드 경영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전략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입지를 다진 기업을 선정하는 본 시상식에서 ㈜큐어라이프가 선정된 것.
㈜큐어라이프는 ‘우리가 어렵게 제조해, 사용자는 쉽게 사용하게 한다.’는 제조 슬로건 아래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장년층과 열정, 실력을 갖춘 청년층이 함께 모여 우수한 아이템을 직접 생산하는 기업이다. 아이디어가 넘치는 창의적인 기획력과 이를 뒷받침하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편의성과 실용성, 성능을 두루 갖춘 진정한 ‘명품 리빙 아이템’을 제조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큐어라이프의 대표 제품은 100% 국내 제조 명품 리빙재 ‘쓰리잘비’로서, 국내 펀딩사이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 출시된 지 10개월만에 단일제품만으로 약 3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국내는 물론 3개국 이상 해외수출되며 해외에도 국산제품의 저력을 알리고 있다.
특히 ㈜큐어라이프는 ‘국내 제조업을 살리자’라는 설립 취지에 따라 재료 개발과 조달, 생산, 조립은 물론 작은 부속품 하나까지 100% 국내 제조를 고집하고 있다. 저가정책으로써 하향평준화된 수입산 저품질 제품에 맞서 높은 품질과 혁신적인 제품력을 갖춘 명품 리빙제품만을 제조, 유통한다는 원칙을 지켜나가고 있다.
또한, 제품 및 재료에 대한 특허를 직접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에 인력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환경 친화적인 재질로 오래 쓸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을 만들고자 노력 중이다. 쓰리잘비 역시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로서,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소모품 교체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와디즈 펀딩에서 시연에 사용한 쓰리잘비는 양혜정 대표가 5년 이상 실사용한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쓰리잘비 1차 펀딩 이후 손잡이 길이 조절을 요청하는 스폰서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바 있다. 추가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연구와 개발을 진행 중이라는 증거다.
㈜큐어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의 성원 덕분에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있는 브랜드 대상이라는 영광을 안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눈 앞의 이익보다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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