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기 침체극복을 위해 정부가 온 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이 교육을 위한 학원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되면서, 재난지원금을 학원비로 소진하기 위한 취업준비생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현재 업종별 긴급재난지원금 결제현황 순위는 도매 및 소매업, 숙박 및 음식점, 교육 서비스업 순으로 일반적인 가계지출 못지않게 교육서비스 업종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평소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은 각자의 취업경쟁력 상승을 도모하기 위해 컴퓨터자격증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려는 움직임이 보여지고 있으며,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을 통해 교육비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육취업전문 기업 코리아IT아카데미 본점을 비롯한 모든 지점에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코리아IT아카데미 측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제로페이, 선불카드 등의 수단을 이용해 수강료 결제가 가능하다고 말한 것. 특히나 취업전문 교육기관인 만큼 선제적 대응으로 현재 코로나로 인해 높아진 실업률을 회복하고자 재난지원금과 함께 취업선도를 앞장서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리아IT아카데미의 본점 외 ▲코리아IT아카데미 신촌 ▲코리아IT아카데미 대구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코리아IT아카데미 관계자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 후, 실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이용해 감사하게도 저희 코리아IT아카데미를 등록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소중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저희 학원에서 취업 준비나 자격증 취득에 지장이 없도록 기업들이 서비스를 축소하고 있는 와중에도 오히려 IT 교육취업팀을 2배 증설했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IT아카데미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각종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 수강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진로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취업 전문 학원이다. 1:1 학생 멘토링 시스템부터 각종 산학협력, 취업 및 진로 상담, 실무컨설팅, 현장탐방, 무료 특강 및 세미나 등 취업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리아IT아카데미에서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용 방법에 대한 문의는 각 지점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