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로봇전문 IT 기업 GJS ROBOT(GJS로봇)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디지시스㈜에서 신제품인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모션싱크로봇 갠커엑스(GANKER EX)와 갠커엑스 쉴드(GANKER EX SHIELD)를 정식 출시했다. GJS로봇은 올해 6월 스마트 코딩로봇 지오(GEIO)를 출시하여 초.중학교 교과과정과 창의융합 교육 진행을 위한 코딩로봇으로 사용 되고 있다.
갠커엑스는 인간의 움직임을 가장 유사하게 구현하는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모션싱크 배틀로봇이다.
조이스틱 컨트롤러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션을 캡처하는 기술은 현재 국내 소비자용 로봇 중 유일하다. ◁상반신 인간관절 완벽 구현 ◁초당 5m/s 고성능모터 ◁전자스코어링 시스템 ◁ 모션싱크 컨트롤러
모션싱크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와 로봇과의 거리 최대 30M 이내에서 실시간으로 가까운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다. 5곳에 장착된 고정밀 서보는 조이스틱이 움직이는 위치에 정확하게 로봇의 관절을 이동한다.
2019년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GJS로봇은 가장 관심을 받는 제품을 만든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혁신상을 받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디지시스㈜의 손대영 대표는 AR(증강현실)과 모션싱크 기술은 언택트 시대에 가장 주목받게 될 것이며 GJS로봇은 4차 산업 교육과 교육용 로봇 시장의 중심에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로봇 신기술을 소개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융합 공간 조성을 원하는 초.중고등학교, 과학교육센터, 창의융합교육원, 메이커스페이스 등 다양한 기관에 설치되고 있으며,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컨설팅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여 언제나 신뢰받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