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7월 공개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0일 오전 4시 50분경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6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는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노랫말을 담고 있다. 이 곡은 7월 24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정상을 차지했으며, 발매된 지 5개월이 지났음에도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발표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최신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실내외 공간을 넘나들며 신나게 춤을 추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교차되면서 활기찬 에너지를 전파한다. 맑은 하늘, 일곱 멤버의 환한 웃음, 국제수화를 활용한 친근함과 진정성이 돋보이는 안무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13억뷰의 '디앤에이(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 11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10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8억뷰의 '피 땀 눈물',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버터(Butter)', 5억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블랙 스완(Black Swa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과 각 1억뷰를 돌파한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트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레리티(Singularity)',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Dynamite)' B-side, '다이너마이트(Dynamite)' (Choreography ver.), '아이 니드 유(I NEED U)' (Original ver.), '에고(Ego)', '인터루드 : 섀도우(Interlude : Shadow)', '에피파니(Epiphany)' 등이다.
[사진 = 빅히트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