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대만서도 음반차트 '올킬' 기염

[마이데일리 = 강선애 기자]국내 가요프로그램 1위를 휩쓴 그룹 동방신기가 대만에서도 각종 음반차트 1위를 석권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동방신기 새 앨범 ‘왜 (Keep Your Head Down)’는 대만 현지에서 아직 정식 라이선스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입물량만으로 G-MUSIC 風雲榜(펑윈방), FIVE MUSIC, Kuang nan(쾅난) 등 대만의 3대 음반판매량 집계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차지, 식지 않은 동방신기 의 열풍을 입증했다.

G-MUSIC 風雲榜(펑윈방)은 대만 최고의 음반판매량 집계차트로, 동방신기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의 앨범판매량을 집계한 1월 셋째주 차트에서 아시아 음반을 모은 아시아 음악부문과 중국어가 아닌 외국어 음반을 집계한 인터내셔널 음악부문 모두 1위에 올랐다.

더불어 동방신기는 대만의 대규모 음반체인점 FIVE MUSIC과 Kuang nan이 각각 집계한 1월 셋째주 음반판매량 차트에서도 당당히 아시아 앨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미 동방신기는 지난 5일 국내에 이번 앨범을 발표한 이후 24일 현재까지 한터차트, 핫트랙스 등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차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음반판매량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또한 지난 14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SBS ‘인기가요’, 엠넷 ‘엠카운트다운’ 등 현존하는 국내 가요프로그램의 1위를 모두 휩쓸었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확인시키고 있는 동방신기는 새 앨범 타이틀 곡 ‘왜 (Keep Your Head Down)’로 활동을 계속 이어간다.

[동방신기 최강창민(왼쪽)-유노윤호. 사진=SM엔터테인먼트]

강선애 기자 sak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