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C&C, '남자의 자격' 제작사 훈미디어 합병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에스엠 컬처앤콘텐츠(이하 SM C&C)가 영상 콘텐츠 제작 기반을 마련했다.

14일 SM C&C 측은 "종합 방송프로그램 및 영상 콘텐츠 제작사 훈미디어(이하 훈미디어)를 흡수 합병한다"고 밝혔다.

훈미디어는 '해피투게더-쟁반노래방','해피선데이-여걸식스'와 '날아라 슛돌이', '뮤직뱅크'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들을 기획·연출한 이훈희 프로듀서가 주축이 돼 설립한 법인이다.

그동안 KBS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1대 100', '교실이야기', '비타민', '인간의 조건'과 채널A '분노왕', Story On '김수로 김민종의 마이퀸', tvN 'e뉴스', 아리랑TV '코리아투데이' 등 다양한 지상파, 종편, 케이블 TV 프로그램 및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해왔다.

SM C&C는 훈미디어를 흡수합병 함으로써 예능, 버라이어티 쇼, 교양 등 다양한 장르의 TV 프로그램 및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갖게 됐다.

향후 SM C&C는 소속 MC 및 연기자,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관련 사업들을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SM C&C는 관계자는 "훈미디어 흡수합병을 통한 종합 영상 콘텐츠 사업의 전개를 바탕으로 2013년도 큰 폭의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 훈미디어와 합병한 SM C&C]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