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TOP10

▶울릉도 대아리조트

통영 이에스리조트

지중해풍의 건물 외관과 바다를 바라보는 경관이 아름다워 인기가 높은 휴식공간이다. 각종 편의시설이 골고루 갖춰져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고 로맨틱하게 꾸며진 객실도 외국의 휴양지에 와있는 듯 황홀하다.

Tip. 주말이면 실외 수영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보며 맥주를 마시는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제주 샤인빌리조트

서귀포의 아름다운 해변을 바라보는 샤인빌리조트는 드라마 <태양을 삼켜라>의 촬영지로 많이 알려져 있다. 객실에서 바라보는 넓은 잔디밭은 바다전경과 더불어 시원한 전망을 선사한다. 골프 코스뿐만 아니라 실내스포츠나 해수를 이용한 스파시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Tip. 리조트 앞 산책길은 바다와 맞닿아 파도 소리를 들으며 걷기 좋은 코스다.

양양 쏠비치

쏠비치는 '태양의 해변'이라는 의미가 잘 어울리게 바다와 인접해 있다. 주변의 설악산 풍광을 볼 수 있어 휴양지로 제격이다. 스페인풍 건물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휴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Tip. 청정 해수를 끌어들인 해수탕에 몸을 담그면 심신의 피로가 절로 풀린다.

신안 엘도라도리조트

리아스식 해안을 조망하거나 하얀 모래사장을 맨발로 걷는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다. 깎아지른 듯 절벽에 자리한 객실에서 서해바다를 바라보면 가슴이 확 트인다. 해변에서 감상하는 낙조도 황홀한 추억을 선사한다.

Tip. 리조트 근처에 갯벌이 펼쳐져 짱뚱어잡기 등의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다.

속초 한화리조트설악

울산바위의 웅장함과 테마파크인 설악워터피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식처다. 천연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피로가 말씀히 가시고 아이들과 유수풀에서 즐겁게 물놀이를 하면서 가족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다. 유수풀은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

Tip.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나 쿠폰을 챙겨 가면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통영 충무마리나리조트

한국의 나폴리 통영의 아름다운 섬들을 조망할 수 있는 곳에 있어 뛰어난 전망과 즐길거리로 인기가 높다. 리조트와 한산도 사이를 왕복하는 요트 세일링은 낭만적인 이색 체험이다. 수륙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도 할 수 있다.

Tip. 통영만의 독특한 문화인 통영다찌를 체험해 보는 것도 좋다.

홍천 대명비발디파크

물 맑은 홍천에 들어선 대명비발디파크는 대규모 스키장과 오션월드 등이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복합 레저 시설이다. 수도권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주말 나들이하기도 좋다. 다양한 레포츠 시설은 물론 객실과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Tip. 가족 단위나 청소년 단체 등이 이용할 수 있는 유스호스텔도 있다.

원주 오크밸리리조트

청정지역 강원도의 산속에 자리한 오크밸리는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하거나 스포츠를 즐기도록 설계된 휴양시설이다. 골프나 스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론 대자연의 향기를 맡으면서 기분 전환하고 싶을 때 찾아가기에 좋은 곳이다.

Tip. 오크밸리 근처에 있는 토지문학관에 들러 박경리 작가의 예술혼을 느껴보자.

용인 양지파인리조트

양지리조트는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주말이면 골프장과 스키장을 찾아 나서는 나들이객들로 항상 붐빈다. 리조트 객실에서 바라보는 스키 슬로프의 풍경은 스키를 타는 사람들만큼이나 즐겁다. 암벽등반, 번지점프 등의 레포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Tip. 스키장 주변의 능선을 따라 트레킹을 할 수 있는 산책로도 있다.

울릉 대아리조트

빼어난 자연경관과 해양 레저를 만끽할 수 있는 섬 울릉도에 들어선 울릉 대아리조트는 울릉도 내에서는 유일한 최고급 종합 리조트 단지다. 2004년 문을 연 이 리조트에서 울릉도 항구를 바라보는 조망권은 환상적이다. 단지 내 산책과 해변산책을 하기에도 최적이다.

Tip. 우리나라 동쪽에 위치한 울릉도인 만큼 일출 감상은 절대 빼먹지 말고 즐기자.

최혜진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