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별소' 유아인, 겸손한 첫 애니 더빙소감 "한 게 없어 송구해"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배우 유아인이 겸손한 첫 더빙 소감을 전했다.

27일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 CGV에서 진행된 애니메이션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제작 지금이 아니면 안돼 배급 인디플러그) 언론시사회에 장형윤 감독과 더빙을 맡은 정유미, 유아인이 참석했다.

이날 유아인은 "목소리 출연한 우리는 큰일을 한 것 같지 않다.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라는 소중한 애니메이션의 도전에 있어, 우리가 대스타가 아닌 건 알고 있지만 조그마한 유명세를 타고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생각으로 영화에 참여한 게 크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도 아주 큰 상영관에 어마어마한 제작비의 초대형 애니메이션이 절찬리에 상영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는 천분의 일의 제작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소규모 자본으로 만들어진 애니"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애니매이션과 우리나라 영화의 다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는 감독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됐으면 하는 생각에서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조금 더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 정말로 한 게 없어서 송구스럽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유아인은 "많은 분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됐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는 검은 괴물로부터 세상을 구하려는 소심한 얼룩소와 허당 로봇소녀의 모험을 그린 한국형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인디 애니박스: 셀마의 단백질 커피'중 '무림일검의 사생활'로 2008 SICAF 일반단편부문 우수상과, 미장센 단편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 장형윤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유아인이 얼룩소, 정유미가 일호 역을 맡아 생애 첫 애니메이션 더빙에 참여했다. 내달 20일 개봉.

[배우 유아인.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