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 TOP10

▶아산 파라다이스스파 도고 전경

이천 테르메덴

한국 최초 독일식 온천으로 2006년 개장했다. 실외 온천풀과 실내 바데풀 구역으로 크게 나뉜다. 겨울이면 노천탕인 레몬탕, 가시오가피탕, 유자탕 등의 이벤트탕이 운영된다. 불한증막과 닥터피시탕도 주요 시설 중 하나다.

Tip. 부대시설로 푸드코트, 편의점, 유아놀이방, 카페테리아, 수영복대여소가 있다.

구례 지리산온천랜드

지리산 온천관광특구 최대의 온천 겸 숙박시설이다. 3년 반 동안 리모델링 공사 끝에 2011년 4월 재개장했다. 사계절 이용 가능한 노천온천테마파크에는 십이신(十二神)을 새긴 12개의 탕, 지리산을 조망하는 바데풀, 폭포탕 등이 있으며 대온천장, 찜질방 등도 갖췄다.

Tip. 호텔 객실은 58실 규모로 모든 객실에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가 공급된다.

아산 파라아디스스파 도고

실내 바데풀, 실외 유수풀, 연인탕, 전통 불한증막 등의 시설을 고류 갖춘 휴양 온천이다. 실내 바데풀에는 드림배스, 하이드로 제트, 벤치 제트, 플로팅 등이 설치되어 있다. 실외 유수풀은 온천수를 이용한 물놀이 공간이다.

Tip.파라다이스호텔 도고는 119개 객실과 한식당, 연회장을 보유하고 있다.

문경온천

문경읍에는 2개의 온천이 있다. 하나는 문경관광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고급기능성 문경온천'이고 다른 하나는 문경관광호텔의 자매기업인 '문경종합온천'이다. 칼슘, 중탄산천과 알칼리성 등 2가지 수질의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ip. 문경종합온천의 한우점에서는 문경약돌돼지도 맛볼 수 있다.

울진 덕구온천

중탄산나트륨이 다량 함유된 온천으로 신경통, 당뇨병, 소화불량, 빈혈 등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피부병과 근육 피로를 푸는 데 좋다고 한다. 덕구온천 원탕계곡에 있는 노천 족욕탕은 가벼운 산행을 한 후 족욕을 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다.

Tip. 호텔 덕구온천은 온천시설 외 98개의 객실, 한식당, 커피숍 등을 운영한다.

충주 수안보온천

수안보의 온천수는 수온 53℃로 각종 무기물과 광물질이 골고루 녹아 있는 약알칼리성이다. 피부미용, 대사촉진, 신경통, 생리작용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온천시설은 수안보 하이스파, 수안보 상록호텔, 수안보 파크호텔 등 20여개에 달한다.

Tip. 수안보 상록호텔은 온천욕장 외에 참숯사우나 등의 시설을 갖췄다.

예산 덕산온천

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덕산온천은 인근의 도고온천, 온양온천, 아산온천 등과 더불어 충남권의 유명 온천지구다. 온천수의 수온은 52℃ 정도고 약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천으로 근육통, 관절염, 신경통, 혈액순환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Tip. 덕산온천 근처 리솜스파캐슬의 천천향 스파시설은 온 가족이 즐기기에 좋다.

창녕 부곡온천

이곳 온천수의 수질은 약알칼리성이며 피부질환, 신경통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부곡하와이의 경우 파도풀, 다이빙풀, 슬라이드풀, 어린이풀, 유수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봄이면 온천 중앙로의 벚꽃길이 아름답고 주말에는 분수공원에서 족욕이 가능하다.

Tip. 매년 9월 초에서 중순경 부곡온천축제가 열린다.

담양 리조트온천

대나무의 고장 담양이 자랑하는 온천이다. 온천수에는 게르마늄, 스트론튬, 칼슘, 리튬 등의 성분이 녹아들었다. 담양 리조트온천에는 노천탕을 비롯해 바가지탕, 녹차탕, 침탕, 족탕 등과 대나무숯사우나, 옥사우나, 보석사우나 등 욕탕과 사우나 시설이 다양하다.

Tip. 여름에는 온천수를 이용한 수영장이 문을 연다.

영암 월출산온천

월출산 온천수는 월출산 암반대의 주요 구성 암석인 맥반석을 수원으로 한다.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 신경통,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무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대온천탕, 매그넘탕, 유수기류탕, 약탕, 북극탕 등이 설치돼 있다.

Tip.월출산 온천 관광호텔은 60개의 객실과 한식당, 양식당을 운영한다.

최혜진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