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예상된 수상…2년연속 대상·3관왕 "새앨범으로 보답"[서울가요대상]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아이돌 그룹 엑소(EXO)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제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 열렸다. 이날 엑소는 본상, 아이치이(IQYIY) 인기상에 이어 대상 트로피까지 거머쥐며 3관왕에 올랐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날 엑소 수호는 “지난해에도 이 자리에서 상을 받았는데 정말 감사하다. 감사한 마음 보답드리기 위해 새로운 콘서트와 앨범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SM 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회장을 비롯한 소속사 식구들, 팬들, 가족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타오는 중국어로 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특히 디오는 괴성을 내지르며 기쁨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서울가요대상’은 대상을 비롯해 본상 12팀, 신인상, 음반상, 음원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진다.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음악의 여신 뮤즈를 형상화한 트로피를 수여한다.

◇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리스트

▲ 대상 엑소

▲ 최고 음반상 = 비스트

▲ 디지털 음원상 = 소유X정기고

▲ IQYIY 인기상 = 엑소

▲ 하이원 인기상 = 태민

▲ R&B 발라드 부문 = 케이윌

▲ 힙합 부문 = 산이&레이나

▲ OST 부문 = 린

▲ 신인상 = 갓세븐 레드벨벳 에디킴

▲ 공연 문화상 = 임창정

▲ 댄스 퍼포먼스상 = 현아

▲ 한류 특별상 = 인피니트

▲ 본상 = 빅스 걸스데이 B1A4 AOA 엑소 에이핑크 방탄소년단 인피니트 씨스타 비스트 태티서 슈퍼주니어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