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리뷰] '고산자' 차승원, 프로입담러…'삼시세끼' 먹고 업그레이드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차승원이 예능 '삼시세끼' 출연 이후 한층 강력해진 입담을 뽐냈다.

24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V앱에서는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이하 '고산자)' 무비토크 라이브가 진행됐다. 강우석 감독과 함께 출연배우 차승원, 유준상, 김인권 등이 참석해 이야기 꽃을 피웠다.

이날 단연 차승원의 화려한 입담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그는 "극 중 실존 인물인 고산자 김정호 선생님을 맡아 촬영 전 걱정과 근심이 많았다"며 "다행히 무사히 잘 끝 마쳤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답변에 재치를 버무리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차승원은 "요 근래 내가 보여드린 모습은 늘 솥 앞에 있었다"라며 "사실 내가 솥이었을 수도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그는 아이돌의 인사법을 빌려 "차 솥입니다"고 덧붙여 폭소를 안겼다.

차승원은 이내 진지한 자세로 돌아와 작품에 참여한 소회를 전했다. 그는 "나 조차도 영화 속 모습이 생소했다. 내가 찍었는데도 불구하고 저랬었나 싶더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원래 연기를 함에 있어서 그날 분량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촬영장에 향한다"라며 "그런데 '고산자'는 강우석 감독님 덕분에 현장이 그렇게 크게 부담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차승원은 "이번 작품을 통해 새로운 얼굴을 꼭 굳이 보여드려야 한다기 보다는 감독님을 의지하고 믿고 촬영에 임했다. 그래야 여러분께 안 보여드린 색다른 얼굴이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역사적 인물을 연기한다는 부담감을 딛고 '고산자' 출연을 결정한 이유도 밝혔다. 그는 "감독님께 캐스팅 의뢰를 받고 3주가 지나서야 답변을 드렸었다"고 얘기했다.

차승원은 "사실 시나리오를 읽고 왜 나한테 이 역할을 줬는지는 알 거 같았다. 마음 속으로는 꼭 출연해야지라는 생각은 있었다"라며 하지만 이 위대한 역사 속 인물을 내가 얼마나 잘 해낼 수 있을까에 대한 부담이 있었다. 그래서 차마 감독님께 내가 잘 할 수 있겠다는 말씀을 못 드렸었다"고 덧붙였다.

강우석 감독의 신작 '고산자'는 역사로 기록되지 못한 고산자 김정호의 감춰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다음달 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 = 네이버 V앱 화면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