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대로' 이세영 "데뷔 후 술자리서 폭행당해 공백기 가졌다" 최초 고백 '눈물'

[마이데일리 = 허별희 객원기자] 코미디언 이세영이 6년 간 숨겨왔던 속 얘기를 고백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JTBC '말하는 대로'에서는 前 대통령 연설 비서관 강원국, 코미디언 이세영, 소방관 오영완이 출연했다.

이날 시민들 앞에 나선 이세영은 "악플러를 이겨낸 나의 경험담을 이야기하고 싶다"라며 "나는 지금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을 하고 있어 즐겁다. 그런데 상처받는 일도 생기더라"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이세영은 "외모에 대한 악플때문에 여자로서 나를 읽어가는 듯한 기분이 들더라. 자존감이 안 떨어질 수가 없다"라며 "그러던 중 지금의 나를 만든 큰 사건 하나가 있다. 이 일은 방송활동 6년 만에 처음으로 하는 거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세영은 "개그우먼으로 데뷔 후 첫 술자리를 가졌다.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다짜고짜 어떤 분이 나를 발로 찼다. 그래서 내가 주저앉아 울었더니 그분이 나한테 '울지 마'라고 하더라. 맞은 순간 들었던 생각은 '그래. 난 당해도 싸. 내가 울어버리면 이 사람 어떡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신적 충격으로 방송을 잠깐 쉬었다"라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또 이세영은 "쉬는 동안 회의감이 들었다. 일을 그만둘까도 생각했다. 남자도 너무 무서웠다. 그런데 어쩌면 나를 사랑하지 않아서 겪은 일 같았다. 내가 나를 자랑스럽게 여기기 위해 많은 것을 배웠다. 정말 많이 배웠다. 그러다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그 뒤로 악플을 캡처하기 시작했다. 고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언젠가는 선플을 달아주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캡처를 한 거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세영은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하니까 내 외모가 좋아졌다. 얼마 전에는 상도 받았다. 내가 나를 사랑하니까 돌아오는 것들이 있더라. 결국 내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포기하지 말고 파이팅해서 행복해지자"라며 진심을 전했다.

[사진 = JTBC 영상 캡처]

허별희 기자 hihihi1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