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키 은지원 "신곡 '슬픈노래', '세단어' 이전에 녹음 완료됐던 곡"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젝스키스(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강성훈 장수원)가 새롭게 태어난 젝스키스로서 추구하는 음악에 대해 밝혔다.

젝스키스는 27일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에서 20주년 기념 앨범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은지원은 신곡 '슬픈 노래'에 대해 "사실 '세 단어' 발표 이전에 녹음 완료 됐던 곡"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저희가 추구하는 음악은 일단 눈 높이에 맞추되, 저희 스타일은 잃지 말자는 생각이 컸다"라며 "우리 스타일을 잘 알고 친분도 두터운 타블로의 음악이 잘 맞았다. '젝키와 굉장히 잘 맞는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물론 YG 내에 유능한 프로듀싱 팀이 맞지만, 타블로, 퓨처바운스가 저희와 감성 공감대가 비슷한 부분이 컸던 거 같다. 저희의 느낌을 많이 살려줬다"며 "'아프지 마요' 작업을 해오면서 함께 작업했던 곡이 의견도 다 좋고 반응도 좋았다"고 전했다.

젝스키스는 28일 오후 6시 20주년 기념 앨범을 발매한다. 더블타이틀곡 '아프지 마요', '슬픈 노래'를 비롯해 과거 히트곡들이 고음질로 리마스터 되어 총 11곡이 수록된다.

'아프지 마요'와 '슬픈 노래' 모두 프로듀서 타블로와 YG프로듀싱팀 퓨쳐 바운스가 지난 '세 단어'에 이어 다시 한번 손잡고 만들었다. '아프지 마요'는 이별하는 연인에 대한 마음이 담긴 애절한 멜로디의 발라드다. '슬픈 노래'는 하우스 리듬의 리드미컬한 노래로, 슬픈 노래를 더 이상 부르고 싶지 않다는 가사를 담았다.

20주년을 맞은 젝스키스는 이번 신보 발매를 비롯해 전시회, 팬미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