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맨과 와스프' 18일째 500만 돌파, '블랙팬서'와 타이기록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가 500만 명 관객을 돌파했다.

21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앤트맨과 와스프'(감독 페이튼 리드 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21만 2,012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관객수 502만 1,339명 관객을 넘어섰다.

이는 개봉 18일만에 500만 명 고지를 넘어선 것으로 '블랙 팬서'(18일째 500만 명)와 같은 흥행 속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편인 '앤트맨'(최종 284만 명)의 성적을 훌쩍 뛰어넘은 것으로 두 배 이상의 흥행까지 기대하게 만든다.

이로써 '앤트맨과 와스프'는 국내 개봉한 20편의 마블 영화 중 '토르: 라그나로크'를 제치고 '닥터 스트레인지', '블랙 팬서'를 이어 9위로 당당히 올라섰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개봉 16일만에 460만 명 관객을 동원해 마블 영화 한국 관객 1억 명 돌파의 주역이 되었다. 앞서 개봉 10일차에는 '블랙 팬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관객수까지 더해 올해 마블 2천만 명 관객 동원이라는 역대 마블 영화 10년사 년도별 최다 관객수를 기록하며 한국의 마블 사랑을 입증했다.

마블 10주년에 걸맞은 명성을 확인시켜준 '앤트맨과 와스프'는 특유의 유머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으로 성인층은 물론 전 세대 관객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 개봉 4주차에도 흥행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앤트맨과 와스프'는 시빌 워 사건 이후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 갈등하는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의 예측불허 미션과 활약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다.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