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youtube
한서희X정다은, 母도 응원했는데…충격
치어리더, 심각 하의실종 '아예 안 보여'
김건모 초이스 업소 여성, 장지연 닮은꼴?
정일우·정해인, 알고보니 친척…깜짝 고백
박나래, 진짜 열애 중?…애매모호한 반응
신세계 정용진, 백종원과의 약속 지켰다
이열음, 노출 가리느라 바쁜 손 '안절부절'
'영화 속 궁전'…김준수, 초호화 하우스
.
"밥 잘 사주는…" '안시성' 조인성, 이런 선배 또 없습니다 [MD현장]
18-09-12 18:00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조인성, 밥 잘 사주는 착한 선배" (팀 '안시성')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안시성'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김광식 감독과 출연 배우 조인성, 남주혁, 배성우, 박병은, 엄태구, AOA 설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출연진은 조인성에 대한 찬사를 보내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의 연기 변신은 물론, 성품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먼저 이번 작품으로 스크린 데뷔에 나선 남주혁은 "현장에서 긴장을 많이 하는 스타일인데, 조인성 선배님 덕분에 빨리 적응할 수 있었다"라며 "조인성 선배님은 내 인생의 잊지 못할 경험"이라고 표현, 눈길을 끌었다.

엄태구 역시 "밥도 잘 사주고 잘 챙겨준다"라며 "나 또한 현장에서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인데 재밌게 해주셨다. 덕분에 조인성이 자연스럽게 성주 양만춘으로 보였다"라고 얘기했다.

설현은 "이 작품을 통해 조인성 선배님을 처음 봤다. 중요한 역할을 맡으셔서 자기 것만 챙겨도 되는데, 늘 주변을 잘 챙겨주시더라. 현장에서 굉장히 편하게 해주셔서 재밌게 촬영에 임했다"라고 전했다.

박병은은 "조인성은 안시성이다"라고 표현하며 "그만큼 성주로서 양만춘으로서 뚝심 있게 열정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었다. 그가 그렇게 서 있지 않았다면 다들 흔들렸을 것이다. 양만춘의 존재, 가치를 보여준 덕분에 그를 믿고 힘을 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인성과 같이 해서 너무 좋았다. 촬영이 끝난 뒤에도 매일 톡을 주고받고 있다"라며 "좋은 사람의 모습이 양만춘에 그대로 투영됐다"라고 애정을 과시했다.

김광식 감독은 "사실 조인성이 어깨에 부담감을 짊어지고 있었을 텐데, 잘 해냈다. 나도 조인성에게 의지가 됐다"라고 얘기했다.

찬사를 이끌어낸 조인성,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알린 그다. 조인성은 극 중 안시성의 성주이자 고구려 최고의 전사 양만춘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조인성은 깊은 고심의 흔적을 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양만춘 역을 맡고 내가 할 수 있는 장군 상은 어떤 것일까에 대한 고민부터 했다. 새롭게 표현하기 위해 나로부터 출발했고, 그렇기 때문에 역대 장군들과는 다른 캐릭터가 되지 않았나 싶다"라며 "카리스마로만 대결한다면 한없이 부족할 거라고 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괴로움 없는 자유로운 사람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역사적으로 양만춘은 반역자로 몰리면서까지 안시성을 위해 싸운 인물인 만큼, 야망을 내려놓고 이 성을 지켜야 한다는 마음에 집중했다. 그 결과 소통할 수 있는 성주의 모습이 나온 것 같다"라고 밝혔다.

'안시성'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물이다. 오는 19일 개봉.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김나라 기자 nara92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김건모 초이스 업소여성, 장지연 닮은꼴?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가수 김건모(52)가 유흥업소에 근무하던 매니저 여성을 폭행했을 당시 사건을 목격했다고 주장하는 인물이 등장했다. 11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에선 "김건모 범행 목격자 찾았다"라는 제목으로 실시간...
종합
연예
스포츠
'농부사관학교2' 윤보미 "에이핑크 연습실서...
'남산의 부장들' 이병헌 "곽도원의 연기, 예상할 수 없더라" [MD동영상]
이유비·손담비·손지현 '설레임 유발하는 비주얼' [MD동영상]
강기영·이상엽·이종혁 '베스트 스타상에서 빛난 수트핏' [MD동영상]
포토에세이
더보기
더보기
해외이슈
‘기생충’ 美배우조합상 캐스팅상 후보, '인생은 아름다워' 이후 첫 외국영화 "오스카 청신호"[해외이슈](종합)
크리스 에반스, “봉준호 감독,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남자” 극찬[해외이슈]
‘겨울왕국2’ 대박…디즈니 글로벌 수익 100억불 돌파, “역대 최초”[해외이슈]
“골든글로브 감독상 후보 여성 없다”, 성차별 논란 점화[해외이슈]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