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탐정' 귀신 최다니엘! 살아있는 이지아?…끝없는 반전 [夜TV]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귀신이 된 이다일(최다니엘), 이명을 듣기 시작한 정여울(박은빈), 그리고 귀신이 아닌 살아있는 사람일 지도 모르는 빨간 옷의 여인(이지아)…. 반전은 계속되고 있다.

12일 밤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 연출 이재훈 강수연) 5회와 6회에서는 이다일의 슬픈 과거가 공개됐다.

레스토랑 매니저의 투신을 막은 정여울, 이 과정에서 이다일이 이미 죽은 귀신이라는 충격적인 진실이 함께 드러났다. 이다일은 "정여울은 왜 날 볼 수 있는 거지?"고 의문을 품었다.

그 순간 깨어난 레스토랑 매니저는 "정여울의 동생 정이랑은 나 때문에 자살한 게 아니야. 그 여자가 그렇게 만든 거야. 너도 그 빨간 옷 입은 여자를 봤어? 다음은 너야"라는 알 수 없는 말을 남긴 뒤 다시 건물 아래로 뛰어내렸다.

그 날 이후 정여울은 갑작스럽게 이명을 듣기 시작했다. 그 중에는 동생인 이랑이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정여울의 목소리도 있었다. 동생의 보청기를 통해 듣게 된 거짓 목소리. 정여울은 "혹시 이랑이가 잠시 스쳐간 생각을 알아챈 것은 아니었을까?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 때문에 죽은 건 아닐까?"며 울먹였다.

그런 정여울에게 이다일은 "이랑이가 마지막 순간에 '그 여자의 말을 믿지 말라'고 했다. 이랑이는 널 원망하지 않았다"고 위로를 건넸다.

그리고 빨간 옷을 입은 여자가 환청을 통해 사람들의 자살을 유도한 것을 알아챘다. 더불어 이다일의 과거가 드러났다. 그 또한 빨간 옷을 입은 여자의 환청으로 인해 어머니(예수정)를 잃은 피해자였다. 이다일은 정여울이 낀 보청기를 통해 어머니가 죽음 직전 마주한 상황을 알게 됐다. 이다일의 어머니는 빨간 옷을 입은 여자로부터 아들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죽음을 택했다. "그 여자의 말을 믿지 마"라는 유언은 이런 뜻이었다.

빨간 옷을 입은 여자는 "아무도 내가 한 짓을 모를 거야. 왜냐면 나는 존재하지 않으니까"라는 절망적인 메시지까지 남겼다. 하지만 정여울과 이다일은 빨간 옷을 입은 여자를 잡아서 '왜 이토록 잔혹하게 소중한 사람들을 빼앗아 갔는지'를 알아내겠다고 다짐했다. 여자를 쫓는 두 사람, 그런데 여자가 노리는 다음 타겟은 정여울이었다.

더불어 이날 방송에서는 빨간 옷을 입은 여자가 지금도 어딘가에 살아있는 존재라는 암시가 다뤄졌다. 병원으로 추정되는 곳에 눈을 감은 채 누워있는 여인, 당연히 귀신으로 여겨졌던 여인이 살아있는 존재일 수도 있다는 사실은 또 한 번 충격적인 반전으로 다가왔다.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