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쇼챔' 1위…"겸손한 자세로 열심히 하겠다" 소감 [종합]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아이콘이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추가했다.

아이콘은 17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갓세븐 'Lullaby', 아이유 '삐삐', 우주소녀 '부탁해', 임창정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등을 제치고 1위로 호명됐다.

이날 아이콘은 다른 스케줄로 참석하지 못한 대신 영상을 통해 "'쇼! 챔피언'에서 두 번째 1위다. 언제나 저희 많이 사랑해주시는 아이코닉 사랑하고 끝 없는 조언해주시는 양현석 사장님과 스태프에게 감사하다. 언제나 겸손한 자세로 열심히 해서 좋은 음악 보여드리겠다"고 인사했다.

이로써 아이콘은 '이별길'로 음악방송 6관왕을 기록했다.

한편 이날 '쇼! 챔피언'에는 NCT 127, 에이프릴, 에디킴, 드림캐쳐, 위키미키, 스누퍼, 낙준, 프로미스나인, 더 로즈, 세븐어클락, 소야, 루첸트, 알파벳, 서지안, 퍼플, 디에이드, 하이솔 등이 출연한 가운데 컴백 무대가 풍성했다.

낙준과 에디킴은 각각 신곡 'Still'과 '떠나간 사람은 오히려 편해'의 무대를 통해 이별의 감성을 전했다.

7개월 만에 돌아온 위키미키는 뭄바톤 댄스 장르 타이틀 곡 'Crush' 무대를 선보였고, 에이프릴은 시티 팝 스타일의 타이틀곡 '예쁜게 죄'로 밝고 통통 튀는 매력을 선사했다.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NCT127은 라틴 트랩 장르의 타이틀 곡 'Regular'를 통해 강렬한 컴백 무대를 가졌다.

[사진 = MBC뮤직 방송 화면]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