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2018 KBS 연예대상’에서 이영자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KBS 연예대상 최초 여성 대상 수상자.
‘2018 KBS 연예대상’이 22일 밤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신현준, 설현, 윤시윤의 사회로 진행됐다.
올해 ‘2018 KBS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로 김준호, 신동엽, 이동국, 이영자, 유재석이 이름을 올렸던 상황. 이날 이영자가 대상 수상자로 호명되며 새로운 역사를 썼다. 지난 2002년 ‘KBS 연예대상’이 개최된 이래 여성 대상 수상자가 배출된 건 처음이다.
코미디 부문 우수상 수상자는 ‘개그콘서트’ 출연자에게 돌아갔다. 박소라와 송준근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토크&쇼 부문 우수상은 ‘배틀트립’의 성시경과 ‘해피투게더4’의 조세호가 공동 수상했다.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고지용과 ‘살림하는 남자들’의 김승현에게 돌아갔다. 특히 김승현은 데뷔 후 처음 받는 상으로 눈길을 모았다. 그의 수상에 가족들이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코미디 부문 남녀 최우수상은 ‘개그콘서트’의 신봉선과 권재관에게 돌아갔다. ‘개그콘서트’가 예전만큼 인기를 누리지 못하는 것을 언급한 두 사람은 ‘개그콘서트’가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예능이라는데 자부심을 내비치며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토크&쇼 부문 최우수상은 ‘배틀트립’의 김숙과 ‘불후의 명곡’의 문희준,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1박2일’의 데프콘,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샘 해밍턴이 수상했다.
올해 역시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1박2일’에게 돌아갔다. 앞서 ‘1박2일’은 지난 2015년과 2016년에도 같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 총파업으로 인해 연예대상이 개최되지 못해 수상자가 배출되지 못한 것을 감안하면,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은 셈이다.
<이하 ‘2018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이영자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 = 김니나(개그콘서트)
▲코미디부문 남자 신인상 = 이승환(개그콘서트)
▲버라이어티부문 신인상 = 이하늬(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 에릭남(삼청동 외할머니)
▲토크&쇼 부문 신인상 = 최원명, 케이(뮤직뱅크)
▲올해의 신인 DJ상 = 양파(양파의 음악정원), 악동뮤지션 수현(볼륨을 높여요)
▲엔터테인먼트 DJ상 = 장항준, 김진수(미스터 라디오)
▲올해의 DJ상 = 박은영(박은영의 FM대행진)
▲방송작가상 버라이어티 부문 = 심은하(살림하는 남자들)
▲방송작가상 토크&쇼 부문 = '안녕하세요' 팀(문은애 박재은 이두리 박다혜 이은주 장혜영 박예나 김지윤)
▲방송작가상 토크&쇼 부문 = 장종원(개그콘서트)
▲최우수 아이디어상 = 이현정, 김원효(개그콘서트-이런 사이다)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공로상 = 배철수(콘서트 7080)
▲핫이슈 예능인상 = 배정남(거기가 어딘데??, 1%의 우정), 봉태규(슈퍼맨이 돌아왔다), 정채연(투제니), 화사&로꼬(건반 위의 하이에나)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 대화의 희열
▲프로듀서 특별상 = 신현준(연예가중계)
▲베스트 커플상 = 김언중-백옥자(살림하는 남자들, 김승현 부모), 김준호-김종민(1박2일)
▲베스트 팀워크상 = 안녕하세요(신동엽 이영자 김태균)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최양락-팽현숙(살림하는 남자들), 김태진(연예가중계), 윤시윤(1박2일)
▲올해의 스태프상 = 김영선 촬영감독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 = 박소라(개그콘서트)
▲코미디부문 남자 우수상 = 송준근(개그콘서트)
▲토크&쇼 부문 우수상 = 성시경(배틀트립), 조세호(해피투게더4)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고지용(슈퍼맨이 돌아왔다),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
▲코미디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신봉선(개그콘서트)
▲코미디 부문 남자 최우수상 = 권재관(개그콘서트)
▲토크&쇼 부문 최우수상 = 김숙(배틀트립), 문희준(불후의 명곡)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 데프콘(1박2일), 샘 해밍턴(슈퍼맨이 돌아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2일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KBS 2TV 방송화면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