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 "이제 장기하와 얼굴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장얼가족은 Forever"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장기하가 근황을 전했다.

장기하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얼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십년간 장기하와 얼굴들을 아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그동안 우리 다 함께 정말 잘 지냈던 것 같아요.‬ ‪장얼은 늘 솔직하고 멋지기 위해 노력했고, 여러분 역시 그 마음에 정확히 공명해 줬어요.‬ ‪멋진 밴드와 멋진 팬들이었다고 생각해요, 아무도 안 부러울 만큼.‬ ‪마지막 콘서트는 더없이 행복했네요.‬ ‪“mono” 음반이 장얼 최고의 음반이라고 많이 얘기하고 다녔지만, 그건 제 생각이고 저마다 가장 좋아하는 음반은 다 다를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마무리 : 별일 없이 산다”가 최고의 공연이었다는 건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할 것 같지 않나요?‬ ‪끝까지 장얼가족으로 남아 줘서, 최고의 관객이 되어 줘서 고맙습니다.‬ ‪멤버들에게도 다시 한 번 고맙다고 말하고 싶어요.‬ ‪새롭게 시작되는 각자의 길에 설레는 일들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저는 잠시 여행을 다녀오려고요. 당분간은 뭔가를 표현하기보다는 남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낯선 생각에 빠져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그러다 때가 되면 또 재밌는 뭔가를 만들기 시작할 거고요. ‬기대해 주세요.‬ ‪이제 장기하와 얼굴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장얼가족은 언제까지고 장얼가족이니까, 우리 언제든 어디서든 만나면 반갑게 인사해요.‬ ‪별일 없었다는 듯이, 혹은‬ 다 별거 아니라는 듯이.‬ ‪2019년 1월 5일,‬ 벅찬 마음을 담아,‬ ‪장기하 드림.‬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을 보면 장기하가 여권과 비행기 티켓을 들고 있는 것으로 보아 해외로 출국하는 것으로 보인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지난 2008년 '스페이스 공감' 458회 '9월의 헬로루키'를 통해 처음으로 이름을 알린 이들은 그해 10월 싱글 앨범 '싸구려 커피'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지난해 말 해체를 선언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사진=장기하 인스타그램]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