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라이브] 기성용, "물병 찬 이승우, 충분히 이해해"

[마이데일리 =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안경남 기자] 3경기 연속 벤치에 머문 이승우가 물병을 걷어차 화제다. 뒤늦게 소식을 접한 ‘선배’ 기성용은 이승우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한다고 밝혔다.

한국은 16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알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황의조, 김민재의 연속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3연승을 달린 한국은 승점 9점으로 중국(승점6)을 제치고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하지만, 이날도 이승우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교체 명단에서 경기를 시작한 이승우는 경기 내내 몸을 풀며 출격을 대기했지만, 끝내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

벤투 감독이 마지막 교체 카드로 구자철을 부르자, 옆에 있던 이승우는 물병을 걷어차며 불만을 표출했다. 이승우는 벤치로 걸어오면서 수건과 정강이보호대까지 집어 던지며 화를 냈다.

이승우는 나상호의 부상 낙마로 대회 직전 긴급 호출됐다. 하지만 조별리그 3경기에서 벤치만 달궜다. 이날도 손흥민의 체력 안배를 고려해 교체 출전이 유력했지만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기성용은 “승우가 물병을 차는 걸 보지 못했지만, 충분히 어떤 마음인지 이해는 된다. 경기에 못 나가서 아쉬움이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물론 잘한 행동은 아니지만, 잘 타이르고 이야기를 해보겠다. 아직 어린 선수라서 그렇다”고 덧붙였다.

[사진 = 안경남 knan0422@mydaily.co.kr]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