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체스 선제골' 맨유, 아스날 꺾고 FA컵 16강행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아스날에 완승을 거두며 FA컵 16강에 합류했다.

맨유는 26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FA컵 32강전에서 아스날에 3-1로 이겼다. 맨유의 산체스는 친정팀 아스날을 상대로 선제골을 터트리며 팀 승리 주역으로 활약했다. 맨유는 솔샤르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후 8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아스날은 맨유를 상대로 라카제트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이보우비, 람지, 오바메양이 공격을 이끌었다. 샤카와 토레이라는 중원을 구성했고 콜라시나치, 코시엘니, 소크라티스, 나일스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체흐가 지켰다.

맨유는 루카쿠가 공격수로 나섰고 산체스와 린가드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포그바, 마티치, 에레라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쇼, 베일리, 린델로에프, 영은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는 로메로가 출전했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맨유는 전반 31분 산체스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루카쿠의 패스를 이어받은 산체스는 골키퍼 체흐를 제친 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을 갈랐다. 이후 맨유는 전반 33분 린가드의 득점으로 점수차를 벌렸다. 루카쿠의 패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이어받은 린가드는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반격에 나선 아스날은 전반 43분 오바메양이 만회골을 기록했다. 오바메양은 라카제트가 골문앞으로 연결한 볼을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맨유 골문을 갈랐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맨유는 후반 37분 마르샬의 득점으로 점수차를 다시 벌렸다. 마르샬은 포그바의 슈팅을 골키퍼 체흐가 걷어내자 페널티지역에서 재차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고 맨유의 완승으로 경기가 마무리 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