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감독 "손흥민 득점 순간, 점잖게 있을 수 없었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의 득점 순간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손흥민은 10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2018-19시즌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서 팀의 3번째 골을 터트려 3-1 승리 주역으로 활약했다. 아시안컵 복귀 후 3경기 연속골의 맹활약을 이어간 손흥민은 레스터시티전 후반전 인저리타임 토트넘 진영부터 전력질주와 함께 드리블을 시작했고 상대 수비 뒷공간을 침투한 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의 득점과 함께 토트넘은 레스터시티의 추격 의지를 꺾어 놓았고 최근 리그 4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손흥민이 쐐기골 직후 골세리머니를 펼친 가운데 벤치에 있던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 역시 기쁨을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포체티노 감독은 두주먹을 쥐고 양팔을 격렬하게 흔들며 환호했다. 흥이 오른 포체티노 감독은 자신의 근처에 있던 축구공을 관중석쪽으로 차며 흥분하기도 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레스터시티전이 끝난 후 영국 풋볼런던을 통해 손흥민의 득점 후 자신이 했던 행동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의 골이 터지자 안도하게 됐다. 점잖게 있을 수가 없었다"며 "스탠드 쪽으로 슈팅을 했고 사과하고 싶다"며 자신의 주위에 있었던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우리에게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승점 3점을 가져오게 됐다고 말할 수 있는 순간이었기 때문"이라며 손흥민의 득점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는 뜻을 나타냈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날 경기 전반 15분 손흥민이 레스터시티의 맥과이어와 페널티지역에서 볼을 다투던 상황에서 경고를 받은 것에 대해선 이해할 수 없단느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손흥민은 맥과이어의 다리에 걸려 넘어졌지만 주심은 손흥민의 시뮬레이션 액션으로 판단하며 손흥민에게 경고를 줬다. 이에 대해 포체티노 감독은 "믿을 수 없다"고 반복해서 말한 후 "주심이 어떻게 판단했는지는 알 수 없다. 나는 실수도 받아들여야 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오늘 상황은 낯설다"며 주심의 오심이었다는 뜻을 전했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