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 강승윤, '사랑으로' 떼창 이끌어내며 1위 등극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MBC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 12일 방송에서 가수 강승윤이 부른 '사랑으로'가 2019년 새로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선 본격적으로 시작된 경연 첫 번째로 그룹 우주소녀 연정의 '텅빈 거리에서' 무대가 펼쳐졌다. 미성의 고음 강자답게 원곡가수를 뛰어넘는 애절함을 선사했다. 이에 가수 장호일은 "이보다 더 완벽한 무대는 없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두 번째로는 이어진 가수 케이시, 자이언트 핑크의 '슬픈 마네킹' 무대에서 둘은 가수 현진영의 전매특허 '토끼춤'을 뽐내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를 본 현진영은 1991년 본인의 모습을 회상하며 "나는 왜 과거에 이런 무대를 더 보여주지 못했을까"라며 감동과 아쉬움의 눈물을 하염없이 흘렸다.

뿐만 아니라 가수 존박의 '찬바람이 불면', 그룹 펜타곤의 후이, 진호의 '휴식 같은 친구'가 완벽한 무대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마지막으로 대미를 장식한 강승윤의 '사랑으로'는 경연 프로그램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떼창'을 이끌어내며 모두 하나가 되는 무대를 만들었다.

이에 해바라기 이주호는 강승윤를 뜨겁게 안아주며 마지막까지 손을 꼭 잡고 놓아주지 않는 애틋함을 보였고, 투표 결과 해바라기 이주호, 강승윤의 '사랑으로'가 '1위 가수'와 겨루는 최종 1위 후보로 확정됐다.

1991년 '1위 가수' 이상우는 복고 사운드 여성 보컬 듀오 바버렛츠와 함께 기존 원곡과는 180도 탈바꿈 된 듀엣 무대를 선사했다. 바버렛츠의 가창력과 이상우의 매력적인 보컬이 만나 마치 구름 위를 나는 듯한 환상의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치열한 승부 끝에 해바라기 이주호, 강승윤의 '사랑으로'가 2019년에 새롭게 1위의 자리를 탈환했다. 이에 줄곧 1위에 연연하지 않는다던 이주호는 "프로그램이 참 재미있다. 젊었을 때 왜 이런 순위 프로그램을 싫어했을까"라며 1위의 기쁨을 만끽하는 반전 있는 모습을 보여 장내를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사진 = MBC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