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한별 남편, 성접대 인정 "YG 법인카드로 결제"→승리 영장 신청 검토 [종합]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배우 박한별의 남편이자 유리홀딩스 전 대표 유인석 씨가 빅뱅 전 멤버 승리의 성접대 혐의를 인정했다.

25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유씨는 지난 23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진행된 비공개 소환 조사에서 "일본인 사업가 일행을 위해 성매매 여성을 부르고 화대를 지급했다"라며 성접대를 인정했다.

유씨는 이번 소환 조사를 통해 처음으로 성매매 알선 혐의를 인정했다. 반면 승리는 성접대와 관련해서는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성접대가 이뤄진 서울 유명 호텔 숙박비 3000여만원을 승리가 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법인 카드로 결제한 사실을 확인했다.

승리와 유씨는 2015년 12월 24일 일본인 사업가 A씨 부부를 비롯한 7~9명을 접대했다. 일본인 일행은 서울 5성급 H호텔에 머물렀고, 유씨는 10여 명의 성매매 여성을 불러 이들의 호텔방에 들여보냈다. 한 방에 여성 두 명이 동시에 들어간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인 일행의 숙박비 3000만원은 승리가 YG 법인카드로 결제했다.

경찰은 현재 승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 시기가 이르면 이번 주나 다음 주 초가 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승리는 2015년 일본 투자자를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와 2017년 12월 필리핀 팔라완에서 연 생일파티에서 유흥업소 종업원 등 여성들을 동원해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의심을 사고 있다.

경찰은 승리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그를 비롯한 관련자들의 진술, 계좌내역 등을 토대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