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짠물수비'에 막힌 모라이스, "VAR 취소 안타깝다"

[마이데일리 = 성남 안경남 기자] 성남FC 원정에서 무득점 끝에 비긴 전북 현대 조제 모라이스 감독이

전북은 4일 오후 4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8 10라운드 성남과의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최근 4연승을 달리던 전북은 성남과 비기며 연승행진에 제동이 걸렸다.

이로써 승점 1점을 추가한 전북(승점21)은 앞서 포항에 1-2로 패한 울산(승점20)에 승점 1점 앞서며 선두를 유지했다.

모라이스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경기 전부터 선수들에게 어려운 경기가 될 거라고 얘기했다. 우리가 공격을 하고 성남이 수비할거라 예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득점하지 못한 건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후반에도 득점했지만 VAR로 인해 득점이 취소됐다. 그 점도 안타깝다. 영상을 자세히 못 봤지만, 한 번 확인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전북은 성남의 밀집 수비를 뚫기 위해 장신 공격수 김신욱을 최전방에 세운 뒤 롱볼을 자주 사용했다.

모라이스 감독은 “성남이 기본적으로 라인을 내리는 운영을 많이 했다. 그래서 김신욱을 선발로 내세워 심플하게 세컨볼을 노리고 사이드를 공략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전북은 김신욱이 떨궈 준 세컨볼을 소유하는데 실패했고, 결국 무득점에 아쉬움을 삼켰다.

[사진 = 프로축구연맹]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