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 옥택연 "2PM 멤버들 보고싶어, 빨리 모여 멋진 모습 보여주자"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가수 겸 배우 옥택연이 전역했다.

옥택연은 1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 백마무대에서 만기 전역했다. 그는 지난 2017년 9월 입대해 20개월간 백마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복무를 마치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옥택연은 다양한 병영 활동과 성실한 복무 등으로 모범병사 표창을 받았다.

옥택연은 입대 중 모범병사로 선장되며 타의 모범을 보여준 바 있다. 그는 "저와 함께 일했던 많은 부대원들이 도와줘서 그런 것 같다. 저는 그냥 있었는데 모범이 됐다"며 웃었다.

또한 옥택연은 2PM 멤버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자랑했다. 그는 "우선 멤버 두 명이 군대에 있어서 연락을 따로 못했다. 나중에 닉쿤과 만나기로 했다. 찬성이도 보기로 했다. 멤버들이 자주 왔다. 준호가 워낙 드라마와 투어 때문에 바빠서 한 번도 못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투피엠 멤버가 보고 싶다. 두명은 입대 중이고 나머지 멤버들고 굉장히 보고 싶다. 우리 사랑하는 멤버들 빨리 모여서 멋진 모습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멤버들에게 한마디를 전했다.

특히 이날 막내 찬성이 옥택연의 제대를 축하하기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찬성은 제대한 옥택연과 악수를 하고 반갑게 이야기를 나눈 뒤 함께 헤어졌다.

한편 그룹 2PM 멤버인 옥택연은 입대 중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만료하고 51k엔터테인먼트에 새둥지를 틀었다. 소속사 측은 "전역 이후에도 그룹 2PM의 멤버이자 배우로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