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대표팀 프랑스월드컵 출정식, '2회 연속 16강행 도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여자대표팀 선수단은 20일 오후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2019 FIFA 여자월드컵 출정식을 가졌다. 월드컵 2회 연속 16강행에 도전하는 여자대표팀은 다음달 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9 FIFA 여자월드컵 개막전에서 개최국 프랑스와 대결한다. 윤덕여호는 프랑스 노르웨이 나이지리아와 함께 조별리그에서 16강행을 놓고 경쟁한다.

여자대표팀의 월드컵 출정식에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 박양우 문체부 장관, 이갑수 신세계 이마트 사장, 신세계그룹 전략실 허병훈 부사장 등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정몽규 회장은 "지난 월드컵에서 16강에 올랐는데 이번에 더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한다. 프랑스전에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번 대회에 17세 이하 여자월드컵 우승 멤버들이 많이 출전한다.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다"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윤덕여 감독은 "2015년에 이어 2회 연속 월드컵에 진출하면서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출정식을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나와 우리 선수들은 지난 2015년 월드컵을 통해 많은 경험을 가져왔고 경험을 토대로 이번 월드컵을 준비하려 한다. 아직까지 세계 강호라고 할 수는 없지만 우리 선수들이 성장했다. 많은 팬들이 성원하고 응원해주시면서 함께해 주시는 것을 소홀히 할 수 없다. 팬들의 조그마한 성원도 놓치지 않고 끝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국여자축구의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각오를 전했다.

지소연은 "16강 이상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임하겠다. 오프닝 경기부터 이변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욕을 드러냈다.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