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점 최소화했지만…’ KT 배제성, 타선 침묵 속 6패 위기

[마이데일리 = 고척돔 최창환 기자] KT 위즈 배제성이 숱한 위기 속에 실점을 최소화했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진 못했다. 6패 위기에 몰리며 경기를 마쳤다.

배제성은 20일 서울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5이닝 3피안타 2볼넷 2탈삼진 2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공은 91개 던졌다.

배제성은 경기 초반 흔들렸다. 배제성은 1회말 선두타자 서건창의 2루수 플라이를 유도했지만, 김하성-이정후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1사 1, 3루 위기에 몰렸다. 배제성은 제리 샌즈에게 희생플라이를 허용, 선취득점을 내주며 1회말을 마쳤다.

배제성은 2회말부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2회말 장영석(2루수 땅볼)-임병욱(2루수 땅볼)-박동원(삼진)에 이어 3회말 김혜성(2루수 플라이)-서건창(좌익수 플라이)-김하성(1루수 파울플라이)까지 삼자범퇴로 막아낸 것.

배제성은 KT가 1-1 동점을 만든 후 맞이한 4회말에 다시 흔들렸다. 이정후에게 안타를 내준데 이어 샌즈-김규민에게 연달아 볼넷을 허용, 순식간에 무사 만루에 몰린 배제성은 장영석에게 희생플라이를 맞았다. 배제성은 이후 임병욱(1루수 땅볼)-박동원(중견수 플라이)의 후속타는 저지, 더 이상의 실점 없이 4회말을 끝냈다.

배제성은 KT가 1-2로 뒤진 5회말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배제성은 김혜성(1루수 땅볼)-서건창(1루수 땅볼)-김하성(유격수 플라이)을 상대로 이날 3번째 삼자범퇴를 유도하며 5회말을 마쳤다. 배제성의 역할은 여기까지였다. 배제성은 KT가 1-2로 뒤진 6회말 마운드를 주권에게 넘겨줬다.

한편, 배제성은 이날 전까지 올 시즌 14경기(선발 7경기)에 등판, 1승 5패 평균 자책점 4.85를 기록했다. 이대은과 윌리엄 쿠에바스가 1군에서 이탈했을 때 임시 선발로 등판, 합격점을 받아 선발 로테이션의 한 자리를 꿰찼다. 다만, 원정 3연패 중이었다. 배제성은 20일 키움전서 숱한 위기 속에 실점을 최소화했지만, 타선이 침묵해 6패 위기에 몰렸다.

[배제성. 사진 = 고척돔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