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피해는 누가 책임지나…송중기·송혜교 이혼 지라시, 강력 처벌해야 [이승록의 나침반]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지라시, 법적 처벌 받을 각오하고 지금 유포하고 있는가.

배우 송중기, 송혜교의 이혼 소식에 느닷없이 배우 박보검이 소환돼 각종 '지라시'가 27일 온라인에 난무하고 있다. 박보검은 송중기와는 절친한 사이인데다, 송혜교와는 최근 tvN '남자친구' 작품을 함께한 인연이 있다. 이를 짜깁기해 억지 루머를 갖다 붙인 '지라시'가 급속도로 확산 중인 것이다.

지라시는 내용이 대개 자극적이라, 사실 확인도 없는데 마치 사실인냥 사람들의 흥미를 당겨 빠르게 유포되는 속성이 있다. 최근에는 거미줄처럼 얽힌 스마트폰 메신저를 타고 단 한 사람에게만 건네도 기하급수적으로 퍼지게 된다.

하지만 정작 지라시 유포자들은 '친구한테 보내는데 뭐 어때', '남들도 다 보는데', '내가 만든 것도 아닌데' 하면서 죄의식 없이 유포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 지라시 담긴 문자메시지 하나는 매우 가볍겠으나, 이 행동이 일으킨 피해의 심각성은 그 무게가 어마어마하다.

지라시 유포가 일종의 낙인인 탓이다.

한 차례 지라시가 돌고 나면, 당사자가 아무리 지라시를 부인해도 누군가는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나랴' 하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게 된다. 그 피해는 지라시 속 당사자가 고스란히 떠안게 된다. 유포한 이들이야 '아님 말고' 할테지만, 당사자는 지라시가 남긴 꼬리표를 떨쳐내지도 못하고 고통 받아야 한다. 피해자는 있는데, 책임지는 사람은 없는 것이다.

따라서 지라시는 제작은 물론 유포도 엄단해야 한다. 어영부영 넘어가면 또 다시 언제 지라시 유포 피해자가 나올지 모른다. 마침 박보검의 소속사가 지라시에 "강력 대응할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부디 선처 없길 바란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