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로 하나된 소녀들' WKBL, 제14회 농구클럽 최강전 성료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이 농구클럽 최강전을 진행했다.

WKBL은 지난 20~21일 용인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WKBL 농구클럽 최강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제14회 WKBL 농구클럽 최강전은 전국 39개의 학교와 클럽팀 460명의 여학생이 참가했다. 이틀에 걸쳐 중등부와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 저학년부(3,4학년), 1~2학년부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됐다.

1일차에 진행된 중등부에서는 방원중이 우리은행을 14-5로 꺾고 2연패를 달성했다. 초등 저학년부 우승의 주인공은 수원W였다. 수원W는 결승전에서 삼성생명에 8-6으로 승리를 거두며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일차에는 초등 고학년부와 초등 1~2학년부가 진행됐다. 초등 고학년부에서는 수원W가 우승을 차지했다. 수원W는 결승에서 우리은행을 맞아 10-7로 승리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기록했다. 아기자기한 플레이로 경기장을 찾은 관중의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초등학교 1~2학년부에서는 신한은행이 원주W를 8-0으로 따돌리고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대회 기간 진행된 다양한 행사도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손거울 만들기, 블레이즈 포드 등 체험형 이벤트가 마련됐다. 휴식시간을 맞이해 코트에서는 슈팅 챌린지, 댄스타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WKBL 관계자는 "과거에 비해 학생들의 실력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앞으로 WKBL이 유소년 농구 발전에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WKBL은 올 연말 최강전 2차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제14회 WKBL 농구클럽 최강전. 사진 = WKBL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