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마이크', 본선 2라운드 '일대일 데스매치' 감동의 무대 "김혜연 눈물”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지역 9개 민영방송이 공동 기획한 트롯 오디션 ‘K트롯 서바이벌 골든마이크’ (연출 임혁규, 박종은) (이하 ‘골든마이크’)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3일 방영된 본선 2라운드에서는 애절한 여성트롯의 진수 풍금과 본선 1라운드 골든마이크의 주인공 하보미의 대결로 문을 열었다. 이날 풍금은 이해연의 '단장의 미아리 고개’를 불러 정통 트롯의 깊이를 보여주었다. 하보미는 이미자의 ‘삼백 리 한려수도’를 본인만의 독특한 소리로 해석하며 풍금에 맞섰다. 이에 진성 심사위원은 "하보미가 노래를 참 잘한다. 요소요소 공간을 매워주는 꽉찬 목소리로 보배 같은 가수가 되길 바란다"며 극찬했다. 또한 태진아 심사위원은 "골든마이크를 통해 또 한명의 새로운 스타가 탄생할 것 같다"며 극찬했다. 대결은 심사위원단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하보미가 승리했다.

두 번째 대결로는 흥부자 나상도와 흥과 끼를 두루 겸비한 백승일-홍주팀의 대결이 이어졌다. 나상도는 태진아의 ‘옥경이’를 선곡하여 기존과 다른 진지한 모습을 보이며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홀렸다. 백승일-홍주팀은 최진희의 ‘사랑의 미로’를 선곡해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었다. 이에 진성 심사위원은 “진정으로 결승 라운드에서나 볼 법한 그런 무대였다”며 두 팀 모두를 극찬했다. 태진아는 나상도에게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것 같다”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대결은 결국 나상도의 승리로 돌아갔다.

이어 세번째 대결은 중년들의 대통령 요요미와 새롭게 발견되는 매력 곽지은의 대결이었다. 요요미는 혜은이의 ‘새벽비’를 선보이며 자신의 끼를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이에 맞서는 곽지은은 주현미의 ‘아버지’를 선곡하여 듣는 이들의 눈시울을 적시게 하는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김혜연 심사위원은 곽지은에 “심사평을 해줄 수 없을 만큼 감동적인 무대였다”며 감동의 말을 전했다. 또한 김용임 심사위원은 "대중의 마음을 울렸다"며 극찬했다. 예측하기 어려운 대결은 한 표 차이로 곽지은이 승리했다.

또한 명품 꺾기를 선보이는 정다한과 아마추어 최강자 이정현의 대결이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정다한은 유지성의 ‘머나먼 고향’을 선곡하여 명품 꺾기를 제대로 선보였다. 이어 이정현은 설운도의 ‘원점’으로 반전의 모습을 보이며 심사위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던 대결은 결국 ‘정다한’의 승리로 돌아갔다. 이에 진성 심사위원은 "정다한은 외모도 잘생기고 노래도 잘한다. 가수로서의 소양을 충분히 갖췄다"며 극찬했다.

“미래 100년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K트롯 스타 발굴 프로젝트” '골든마이크'는 지난 5월 전국단위 모집을 시작했으며, 결선 과정을 통해 단 한 팀의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과 음원출시, 매니지먼트 계약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골든마이크'는 분당 최고 시청률13.33% (AGB닐슨 조사기관/부산기준) 달성에 이어 관련 영상 조회수가 800만회를 돌파하는 등 거침없는 행보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골든마이크’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5분 부산경남 KNN, 유튜브 채널 ‘캐내네 트로트’ 에서 방송된다.

[사진= KNN '골든 마이크']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