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탑골공원부터 BTS까지, 온가족 단합 부르는 귀성길 플레이리스트5 [추석특집]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한가위 추석을 맞이해 민족대이동이 시작됐다. 또한 긴 연휴 덕분에 여행을 시작하는 욜로족부터 가족과의 만남을 앞두고 두근거리는 귀성길에 오른 이들을 위한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동년배들은 다 온라인 탑골공원으로…'인기가요' 유튜브 스트리밍

최근 유튜브 채널 'SBS K팝 클래식'에서는 1998년부터 2000년대 초반 방송된 SBS 가요프로그램 '인기가요'를 온라인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재생)으로 보여주고 있다. 클론, 룰라, 핑클, H.O.T, 젝스키스 등 당시 90년대를 풍미했던 댄스가수를 대거를 만날 수 있으며 이들의 풋풋한 당시 모습을 볼 수 있어 최근 '온라인 탑골공원'이라는 별칭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구독수 15만명을 돌파했으며 실시간 시청자가 1만명을 육박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귀성길부터 이후 온가족이 모여 대화의 꽃을 피울 수 있는 안성맞춤 채널이기도 하다.

초통령 등극하고 싶다면…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이제 방탄소년단은 단순한 아이돌이 아니다. 국내 케이팝 가수 중 가장 오랜 시간동안 빌보드 차트를 지키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전세계에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선곡해 케이팝을 통한 한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핵인싸 노래' 윤수현의 '천태만상'

트로트가수 윤수현은 유튜브를 통해 '천태만상'을 알리며 '핵인싸송'에 등극했다. 흥겨운 리듬과 함께 각종 직업이 총망라되는 '천태만상'을 듣다보며 남녀노소가 트로트로 단숨에 핵인싸가 될 수 있다. 일단 플레이하면 한번만 듣고는 멈출 수 없는 만큼 귀성길을 순삭시킬 수 있는 노래로 추천한다.

11연타 트와이스 히트곡 메들리로 귀성길 순삭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시그널','왓 이즈러브', '낙낙', '팬시'까지 활동곡 11곡 모두 히트를 한 국내 최정상 원톱 걸그룹이다. 대중적으로 익숙한 곡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따라부르기 어렵지 않은 곡들이 많은 만큼 트와이스의 11개의 히트곡을 연이어 들어보며 마음만큼은 트와이스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커버 버전 듣는 재미, 크러쉬 '나빠'

크러쉬의 신곡 '나빠'는 귀성길을 감성적으로 물들일 노래 중 하나. 특히 자이언티, 그레이, 엘로부터 스텔라장, 우주소녀 설아까지 다양한 연예인들의 커버 버전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원곡이 주는 크러쉬만의 매력을 만끽한 뒤 다채롭게 커버버전을 찾아서 듣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 유튜브 캡처, 각 소속사 제공]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