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후 첫 작품' 강하늘, '동백꽃 필 무렵' 통해 성공적으로 복귀할까? [MD현장]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배우 강하늘이 전역 후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복귀한다.

17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 제작발표회가 열려 차영훈 PD를 비롯해 배우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이 참석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공효진)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강하늘)의 폭격형 로맨스. 더불어 동백과 용식을 둘러싼 이들이 "사랑 같은 소리하네"를 외치는 생활 밀착형 치정 로맨스다.

전역 후 첫 작품인 강하늘은 "사실 어색하다. 오늘 예쁜 옷을 입으면서 내 옷이 아닌 것 같았다.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께 인사를 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하늘이 '동백꽃 필 무렵'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대본이었다. 이와 관련해 "1부~4부까지 만나봤는데, 흔하게 볼 수 없었던 대본이었다"며 "감독님과 작가님을 꼭 뵙고 싶다고 말씀드려 만나게 됐다. 그때 이야기를 나누고 나서 더 확실해졌다. 무게감 있게, 깊이감 있게 끌고 가주실 거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이와 함께 "공효진의 영향력도 아주 크다. 팬심으로 선택한 영향도 있다"며 "공효진이 진짜 좋다. 좋은데 어떤 말로 꾸며야 할지 모르겠다. 너무 짱이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강하늘은 캐릭터의 '순박 섹시'라는 별명에 대해 "제가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보시는 분들도 다르게 느끼실 것이다. 드라마를 보시면 '순박 섹시'가 아닌 다른 호칭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가 섹시해봤자 얼마나 섹시하겠나"라고 해 폭소케했다.

연기에 변화를 준 것이 있냐는 물음에 강하늘은 "작품을 선택할 때 변화를 주고자 노력을 하지 않는다. 대본 자체가 워낙 다른 대본이다. 전략적인 연기 변화를 꾀하지는 않는다. 그냥 대본에 충실하고, 대본을 읽었을 때 느낌을 표현하고자 한다. 같이 호흡하고 있는 분들도 다르다 보니 달라지는 것 같다. 따로 어떤 연기적인 변화를 주기보다는 순박한 어촌 순경이 할 수 있는 것이 뭘까에 집중했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배우 김지석과 공효진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 강하늘을 칭찬했다. 김지석은 강하늘에 대해 "제대 후 첫 작품이라 정말 파이팅이 넘쳤다. 에너지가 넘치고 웃음을 잃지 않았다"고 이야기했다.

공효진은 "강하늘이 '미담 제조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주변에서 '착하다', '열심히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소문만큼 항상 기운이 넘치고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 볼수록 흐뭇하고, 친구들에게 '진짜 좋다'고 이야기를 많이 했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강하늘은 "선배님들이라 불편한 부분이 처음에는 있었다. 하지만 처음부터 용식이로 대해주셨다. 편하게 대해주셔서 너무 좋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제대 후 첫 작품인 '동백꽃 필 무렵'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오는 강하늘. 그가 성공적인 복귀를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는 18일 밤 10시 첫 방송.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