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스카우트가 지켜봤다'...황희찬, 평점 10점 만점 활약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황소’ 황희찬(23,잘츠부르크)이 유럽 빅클럽 스카우트 50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평점 10점 만점의 활약을 펼쳤다. 스카우트 중엔 황희찬과 연결 중인 토트넘 홋스퍼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잘츠부르크는 18일 오전(한국시간) 오스트리아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헹크에 6-2 대승을 거뒀다.

황희찬의 폼이 최고조에 올랐다. 오스트리아 리그에서 4골 7도움으로 무려 11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인 황희찬은 이날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에서 3개의 공격 포인트를 추가했다.

황희찬은 이날 4-4-2 포메이션에서 홀란드와 함께 최전방 투톱 공격수로 출격해 전반전에만 1골 2도움, 공격 포인트 3개를 몰아쳤다.

황희찬은 전반 34분 홀란드의 추가골을 도우며 챔피언스리그 첫 공격 포인트를 세웠다. 그리고 2분 뒤에는 직접 마무리를 하며 데뷔골까지 성공했다. 활약은 계속됐다. 전반 45분에는 날카로운 크로스로 홀란드의 골을 어시스트했다.

유럽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는 경기 후 ‘1골 2도움’을 기록한 황희찬에게 평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경기장에는 유럽 빅클럽 스카우트 50여명이 찾아 황희찬의 원맨쇼를 지켜봤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황희찬에 관심을 갖고 있는 토트넘을 비롯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유벤투스 등 다수의 스카우트가 황희찬을 주목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