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왼 오바도즈, 방탄소년단·아미 공개 저격 이유? "플레이어로서 방관할 수 없어"

[마이데일리 = 장민혜 객원기자] 래퍼 오왼 오바도즈가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및 팬덤 아미를 공개 저격한 이유를 설명했다.

오왼 오바도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여러분들이 오역하고 마녀사냥으로 국힙 래퍼들에게 상처 준 행동이 잘못으로 밝혀졌을 때 아무런 사과도 없이 은둔한 만큼 저도 한 명의 플레이어로서 이런 현상을 방관할 수 없다고 느꼈고 커뮤니티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그리고 그 이야기가 정확한 사실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가 아닌 극단적인 의견을 표출하고 있다는 점에서 글을 공유해서 불쾌감을 선사해 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는 "메시지들 보내주시는 걸 보아하니 역시 여러분들은 본인의 과오에는 너그럽고 진실에는 관심이 없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제 잘못을 들추고 싶으면 들춰라. 저는 어차피 숨길 마음 없고 반성하고 전진하고 있다. 이번 제 의도를 파악 못 하셨더라도 괜찮다. 여러분의 추한 본모습만 투영될 뿐"이라고 말했다.

오왼 오바도즈는 "국제적인 가수의 팬덤이라는 사람들이 편파적일 수 있고 듣지 않고 막무가내로 험담을 한다는 사실이 안타깝다. 사랑과 평화를 추구한다는 가수의 팬덤이 불러일으킨 억측과 모욕 그리고 은둔을 언제까지 그러려니 하고 수용해야 하냐"라며 "올바른 소비자 올바른 팬덤이 형성되는 그날까지 저도 올바른 한 명의 플레이어기 될 때까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오왼 오바도즈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수란, 비프리, 빈지노, 박재범, 창모, 해쉬스완, 이로한 등등 더 있나 모르겠는데 좌표 찍고 테러 당한 사람들만 이 정도다. 그 팬덤들 하는 짓 보면 제발 힙합이랑 연 끊었으면"이라고 운을 떼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이어 "내가 이거 왜 알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그 랩하는 두 멤버, 아이돌하기 전에 가난하게 살면서 힙합 입문했고 결국 돈 때문에 아이돌로 전향한 거, 자기들 입으로 맞다고 했지 않나. 더 쉬운 길을 택한 거라고. 최근에 핫한 머쉬베놈도 7-8년 동안 알바 하면서 이제 겨우 씬에서 인정 받는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제 와서 '국힙'에서까지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심이 좋게 보이진 않는다. 아이돌을 때려 치고 아예 노선을 갈아타든가. 애매하게 걸치고 있으면서 누릴 건 다 누려야겠는 심보가 마치 부자들이 가난마저 훔치고 싶어 하는 거랑 뭐가 다를까 싶다. 음악이 좋았으면 닥치고 있었을 텐데 랩은 진짜 아니다. 솔직히 저번에 수록곡 중에 빈첸이랑 김하온이랑 이센스 카피한 거 보고 너무 놀랐다. 이렇게 뻔뻔할 수가 있나 싶어서다"라고 덧붙였다.

장민혜 객원기자 selis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