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교체출전' 토트넘, 올림피아코스와 2-2 무승부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교체 출전한 토트넘이 올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첫 경기에서 올림피아코스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19일 오전(한국시각) 그리스 피레우스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와의 2019-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1차전에서 2-2로 비겼다. 토트넘의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후반 28분 알리 대신 교체 투입되어 15분 남짓 활약했다. 토트넘은 이날 경기에서 먼저 두골을 터트렸지만 올림피아코스는 발부에나가 1골 1어시스트의 활약을 펼쳤고 양팀은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토트넘은 올림피아코스를 상대로 케인이 공격수로 출전했고 모우라, 알리, 에릭센이 공격을 이끌었다. 윙크스와 은돔벨레는 중원을 구성했고 데이비스,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산체스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토트넘은 전반 26분 케이닝 선제골을 터트렸다. 올림피아코스의 메리아는 페널티지역에서 케인에게 파울을 범해 토트넘이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케인이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상단을 갈랐다. 이후 토트넘은 전반 30분 모우라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데이비스의 패스를 이어받은 모우라는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왼쪽 하단을 갈랐다.

반격에 나선 올림피아코스는 전반 44분 폰덴스가 만회골을 터트렸다. 폰데스는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전을 뒤지며 마친 올림피아코스는 후반 9분 발부에나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페널티지역에서 베르통언에 걸려 넘어진 발부에는 자신이 얻어낸 페널티킥 상황에서 키커로 나서 골망을 흔들었고 양팀의 경기는 무승부로 마무리 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