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친구해요"…'동백꽃필무렵' 강하늘, 공효진에게 한 걸음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우리 친구해요."

19일 밤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 2회가 방송됐다.

동백(공효진)을 위해 노규태(오정세)의 지갑을 빼앗은 사건으로 인해 위기에 빠진 황용식(강하늘). 구부러지기보단 부러지는 남자인 황용식은 노규태가 고소를 한다는데도 "미안" 소리 하기가 싫어 고민에 빠졌다.

어렵게 화해의 자리가 마련됐지만, 이 자리에서 동백을 무시하는 노규태의 말에 화가 난 황용식은 "내가 동백의 보호자면 댁은 지금 뒤졌어"고 큰 소리를 치고 말았다.

동백도 위기에 빠졌다. 까멜리아를 아지트로 삼은 남편들 때문에 장사와 가정에 손해를 본 동네 아주머니들의 원성을 사게 된 것. 그런 동백에게 곽덕순(고두심)은 큰 버팀목이 되어주었다.

한편, 황용식은 엄마 동백을 지키기 위해 친구들과 싸우는 필구(김강훈)를 우연히 도와주게됐다. 그리고 두 사람은 오락실에서 우정을 쌓았다. 뒤늦게 필구가 동백의 아들임을 알게 된 황용식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

그리고 새로운 사실이 드러났다. 고향 옹산을 찾은 강종렬(김지석). 그의 앞에 나타난 동백은 "필구는 네 아이야"라는 폭탄발언을 내놨다. 이어 동백은 "우리 남편이 너무 잘해줘서 너란 사람 잊어버렸어. 그러니까 쫄지 마"라는 거짓말을 강종렬에게 건넸다.

쌓인 서러움이 터져버린 동백. "제가 뭘 그렇게 잘못했어요. 열심히 산 것 밖에 없어요"라며 눈물을 ?R았다.

이런 동백의 모습을 지켜보는 황용식. "왜 자꾸 날 따라다니냐?"고 묻는 동백에게, 황용식은 "울까봐 그런다"며 그의 뒤를 ?았다. 이렇게 함께 시간을 보내며 두 사람은 아주 조금 가까워졌다. 동백은 황용식에게 꿈을 털어놓기도 했다.

"오지랖 부려도 되는 그런 사이 하면 안되나요? 우리 저거 해요. 친구요." 황용식은 동백에게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캡처]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