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에서 돌아온 지창욱…'날 녹여주오' 코미디 더한 멜로 장인의 진화 [MD현장]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멜로 장인'이라 불리는 배우 지창욱이 코믹한 매력까지 발산,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을 약속했다.

2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케이블채널 tvN 새 토일드라마 '날 녹여주오'(극본 백미경 연출 신우철) 제작발표회가 열려 신우철 감독, 백미경 작가, 배우 지창욱, 원진아, 윤세아, 임원희가 참석했다.

'날 녹여주오'는 냉동 인간 프로젝트에 참여한 남녀가 미스터리한 음모로 인해 20년 후 깨어나면서 맞이하는 가슴 뜨거운 이야기로,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해동 로맨스를 탄생시키기 위해 특급 제작진이 만났다.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 '우리가 만난 기적' 등을 집필하며 다수의 히트작을 써낸 백미경 작가와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신사의 품격', '구가의 서', '여우각시별' 등을 연출하는 작품마다 성공시켰던 히트작 메이커 신우철 감독이 힘을 합친 것. 색다른 조합에 드라마 팬들의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무엇보다 지창욱의 복귀가 반가움을 더한다.

지난 2017년 8월 입대했던 지창욱은 지난 4월 백골부대 3사단 제5포병여단에서 만기 전역하고 화려하게 컴백했다. SBS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를 통해 새로운 '로코 남신'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지창욱이지만 종영 직후 군 복무를 시작해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던 바. 기대에 부응하듯 발 빠르게 로코 장르로 돌아오며 명성을 공고히 할 전망이다.

본인이 제작한 방송 '냉동 인간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게 되어 24시간만 냉동됐다가 깨어날 예정이었지만, 눈을 떴을 땐 20년이 지나 있는 황당한 상황을 마주한 스타 PD 마동찬으로 분한 지창욱은 이날 "군대에서 2년 동안 냉동돼있었는데 사실 그렇게 크게 변한 건 모르겠다. 조금 더 남자다워지지 않았나 생각한다. 두 살 더 먹었으니 조금 더 성장을 했으면 하는 게 개인적인 바람이다"라고 재치 있는 복귀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창욱은 "대본에 인물이 명확하게 나와 있다. 캐릭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됐던 건 감독님과의 호흡이다. 감독님은 제게 마동찬의 자신감을 많이 요구하셨고, 제가 그런 걸 구체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지창욱이 선보이지 않았던 코믹에도 힘이 실린다. 지창욱은 "코미디가 많다 보니 어느 정도 잡아야할지, 어느 정도 놀아야할지 톤의 중심을 잡기가 어려웠다. 감독님, 작가님과 이야기를 많이 했고 감독님께서 현장에서 많이 잘 잡아주셔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임원희 선배님이 제 후배로 나오신다. 현장에서 선배님들에게 반말을 하면서 촬영을 하고 있다. 김원해 선배님, 전수경 선배님도 제 동생이다. 하는 저도 너무 재미있더라. 신난다. 현실에서는 하지 못하는 것들이지 않나. 마음 속에 있는 것들을. 코미디 자체가 제게는 새로운 도전이다. 색다르게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백미경 작가와 신우철 감독을 향한 무한 신뢰를 드러낸 지창욱. 이런 지창욱의 모습에 백미경 작가는 "마동찬 캐릭터가 냉동실험을 할 정도로 무모하고 돈키호테 같은 느낌이다. 현실에 발을 딛고 있지 않는 듯한 붕 떠 있는 캐릭터인데, 스윗한 지창욱 씨와 함께 하니 훨씬 더 호감이 가고 대중친화적인 캐릭터로 진화한 느낌이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알바의 일환으로 '냉동인간 프로젝트'에 참여해 마동찬(지창욱)과 함께 24시간만 냉동됐다가 깨어날 예정이었지만, 20년이 지나버린 황당한 상황에 놓이게 된 고미란 역의 원진아는 "지창욱 선배님은 멋있는 작품으로 자주 뵀다. 하지만 이번엔 장르가 코미디이지 않나. 가끔 웃음을 참지 못하게 만드는 포인트가 있다. 웃음을 참고, 재미있게 나올 거라는 기대를 하면서 촬영 중이다"라며 호흡을 자랑했다.

지창욱은 "원진아 씨와는 이번 작품으로 처음 뵀는데 실제로 미란 캐릭터와 굉장히 많이 닮았다. 되게 좋더라. 또 저희 드라마 톤이 워낙 밝고 통통 튀는 장면들이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한다"라면서도 "원진아 씨가 고생하는 장면들이 너무 많다. 보면서 안쓰러운데 또 제가 고생을 안 하니까 '다행이다' 안도를 한다. 고마움을 느끼면서도 또 미안해하면서 하고 있다"라고 농담했다.

20년 전, 연인이었던 스타 PD 마동찬이 사라지고, 심장이 얼어붙어 버린 냉철한 방송국 보도국장 나하영 역의 윤세아도 지창욱과의 호흡에 대해 "같이 젊어지는 기분이다. 약간 꿈을 꾸게 만드는 상대역"이라면서도 "반듯하신 분이라서 어렵지 않을까 싶었는데 인간적이고 '아재 개그'도 많이 한다. '멜로아이'이라는 말도 적극 동감한다"고 전해 지창욱의 색다른 변신에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28일 밤 9시 첫 방송.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