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내신 고득점 위한 문장구조 독해, 천재교육 '바로 읽는 구문독해'로 해결

영어에서 고득점을 받으려면 독해력은 필수다. 독해를 잘하려면 단어가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 때문에 많은 학생이 영어단어를 외우는 데 열중한다.

하지만 영어 단어를 많이 알고 있어도 대부분의 학생이 영어 독해를 어려워한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문법과 구문에 취약하기 때문이다. 영어 단어를 통해 대략적인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을지는 모르나 정확한 해석을 하기에는 2% 부족하다. 이것이 독해 문제를 풀 때 학생들이 어려워하고 점수가 잘 나오지 않는 이유이다.

따라서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구문독해 훈련이 동반되어야 한다. 구문 독해 훈련은 독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문장을 이루는 틀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훈련이다.

천재교육은 이런 구문독해 훈련을 위한 영어 독해서 '바로 읽는 구문독해'를 출시했다.

천재교육의 '바로 읽는 구문 독해'는 문장의 구조 파악과 바른 해석을 훈련하는 독해서로 구문 설명-문장연습-독해 훈련으로 단계화 된 것이 특징이다. 직독직해를 통한 쉬운 설명과 우리말과 영어 문장을 함께 제시한 예시 문제로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고 정확한 해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후 <독해력 upgrade> 코너를 통해 수능 독해 유형 문제를 풀며 내신 및 수능 독해에 대한 적응력까지 추가로 향상시킬 수 있다. 여기에 어법 문제와 구문 분석 노트로 정리하며 재점검한 후 내신 기간에 함께 구성된 워크북을 활용해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영작 훈련 등 다양한 문제 한 번 더 풀어본다면 더욱 완벽한 내신 대비가 가능하다.

한편, 천재교육의 '바로 읽는 구문 독해'는 레벨1과 레벨2, 레벨3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오프라인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