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제12회 장수축구전국대회' 구강관리용품 후원

유디치과는 지난 6일 충북 제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2019 제천하늘뜨레배 장수축구전국대회'에 참가한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구강관리용품 1500여 개를 후원했다.

(사)한국장수축구협회(회장 김길문)가 주최하며 유디치과가 후원한 장수축구대회는 전국 7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장수축구협회 소속 40개 팀, 1,5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스포츠 활동 참여가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노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에 유디치과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장수축구대회에 구강관리용품 총 2만여 개를 지원하며 어르신들의 치아건강 지킴이로 앞장서고 있다.

이번 장수축구대회의 후원을 기획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구강관리용품을 이용해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을 지키고 구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건강한 치아와 함께 행복한 노년기를 누리실 수 있도록 유디치과가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사회공헌활동 '유디케어캠페인-실버스마일'은 노년층의 구강관리를 돕는 사업이다. 유디치과는 '실버스마일' 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10년간 장수축구협회에 구강관리용품 후원 및 유니폼 협찬, 무료 구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을 펼쳐 왔다. 지난해부터는 장수축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협회 회원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치과 치료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김천환 (사)대한노인체육회 회장, 이태부 대한축구협회 생활체육 본부장, 김종민 (사)한국장수축구협회 이사장, 이경환 (주)유디 홍보기획팀장, 김길문 (사)한국장수축구협회 회장, 정권탁 (사)한국장수축구협회 홍보위원장]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