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태희가 반가운 벤투, "전술에 많은 걸 가져다줄 선수"

[마이데일리 = 파주 안경남 기자] 파울로 벤투 감독이 돌아온 ‘황태자’ 남태희(알사드)의 복귀를 반겼다.

축구대표팀은 7일 오후 파주NFC에 소집됐다. 한국은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스리랑카, 15일 북한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북한과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치른다.

한국은 지난 달 투르크메니스탄과의 원정 1차전에서 2-0으로 승리하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훈련 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벤투 감독은 “남태희는 포지션적으로 크게 공격형 미드필더와 중앙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선수다. 또 파나마전에는 4-3-3에서 왼쪽 중앙 미드필더를 봤고, 때로는 측면에서 경기를 시작해 프리롤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다양한 역할을 고민 중이다”고 말했다.

남태희는 벤투 감독의 황태자로 불린다. 벤투 부임 후 공격형 미드필더로 중용되며 팀 전술의 핵심 역할을 했다. 아시안컵 당시 남태희의 부상 낙마 소식을 가장 안타까워 했던 이유다.

벤투는 “남태희는 부상 전에도 팀에 워낙 많은 걸 가져다 준 선수다. 기술적으로 뛰어나고 전술 이해도 좋다. 공간을 창출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아시안컵에 이 선수와 함께 못 간게 아직까지도 아쉽다”고 말했다.

남태희도 오랜 만에 돌아온 대표팀에서 뛸 준비를 마쳤다. 그는“공격형 미드필더와 측면을 모두 뛸 수 있다. 감독님이 지시하는 역할을 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