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에게 각인" 에이티즈, 강렬 끝판왕으로 돌아왔다 [종합]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트레저 시리즈의 마지막을 첫 정규앨범으로 장식한다. 한층 성장한 모습을 예고했다.

에이티즈는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TREASURE EP.FIN : All To Action(트레져 EP.핀 : 올 투 액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타이틀곡 타이틀곡 'WONDERLAND(원더랜드)'는 트레저 시리즈의 완결판으로 트레저를 향한 여정 속 울려 퍼지는 행진곡이기도 하다. 웅장하고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드럼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시작을 향해 행하는 멤버들은 모습을 연상케 만든다.

성화는 이번 앨범에 대해 "트레저 시리즈의 끝이라고 하기 보다는 숨가쁘게 달린 만큼 시작점을 보고, 시작의 이유를 찾는 단계라고 보면 될 거 같다"라고 했다.

이어 홍중 또한 "지금까지 달려온 여정을 돌아보며 각자의 트레저를 떠올려보고 다시 행진하는 앨범이다. 강렬한 모습의 종결이라고 볼 수 있을만큼 강렬한 모습을 담은 앨범"이라고 새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여상 또한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감동이라고 하고 싶다. 저희가 많은 노력을 했는데 결과가 헛되지 않게 나와서 감동이었다"라고 벅찬 감정을 표현했다.

홍중은 "지금까지 앨범 활동을 하면서 국내에서 활동을 충분히 가지고 투어를 다녀왔다. 국내에서도 저희의 뚜렷한 색을 보여주다보면 많이 알아주시고 대중들이 저희를 인정해주지 않을까 싶다. 해외 국내 가리지 않고 굉장히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라며 국내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매번 강렬한 콘셉트를 보여줬던 만큼 에이티즈는 "데뷔 초반부터 강렬한 콘셉트를 했다. 그래서 강렬한 콘셉트에 대한 이질감이 없다. 표현하기 위해 거울을 보고 연습하는 등 노력을 많이 한다. 지금 저희에게는 자연스러운 콘셉트이기도 하다"라며 "이번 앨범에서도 많은 콘텐츠가 나올거다. 이를 통해 세계관을 해석해 나가면 될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홍중은 "수록곡이 11곡이다. 음악적으로 지루하지 않게 좋은 구성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비주얼적으로도 지금과는 달리 파격적인 스타일링에 도전했다"라며 "그런 부분이 하나의 도전이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노력을 많이 했다"라고 앨범 준비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컴백 팀이 이번에 많더라. 사실 나오면서 저희도 많이 생각을 했다. 좋은 배움이 될 거 같아 무대를 하지만 많은 무대를 볼 수 있어 기대가 많이 된다. 정규 앨범을 위해 준비한 것을 열심히 하다보면 분명히 보여줄 수 있는게 있지 않을까 싶다"라며 연말 컴백 대전에 함께하는 각오를 덧붙였다.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