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천원짜리, 마트초밥 같아"…'골목식당' 모둠초밥집 시식단 혹평 논란 '사장은 눈물'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초밥집 시식단의 평가가 논란이 되고 있다.

9일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선 둔촌동 편이 방송된 가운데 모둠초밥집이 내놓은 초밥 세트에 시식단이 혹평한 것을 두고 시청자들이 '납득하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이며 논란이다.

방송에서 모둠초밥집 사장과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새 초밥 세트 가격을 두고 고심을 거듭했다. 백종원은 밥의 양을 늘리고 가격을 9천 원으로 정할 것을 제안했다.

결국 이를 받아들인 뒤 병원 관계자들을 시식단으로 해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맛에 대해서도 "내 스타일이 아니다"는 의견이 나온 데다가 "밥의 양이 적은데 회가 두껍다", "너무 적다", "이만큼 먹으면 배가 차는 느낌이 있어야 하는데 하나도 안 찬다"는 것.

특히 가격을 모른 채 평가를 내린 시식단은 예상 가격으로 7~9천 원을 내놔 모두를 놀라게 했다. 시식단 중 한 명은 "7천 원이면 먹겠다. 그 이상이면 안 사먹는다"고 했고, 이 밖에도 "매력이 없다", "마트 초밥 같다"는 혹평도 이어졌다.

결국 시식단의 평가를 접한 모둠초밥집 사장은 눈물을 흘려 백종원을 안타깝게 했다.

방송이 나간 뒤 시청자들이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인 것은 물론이고 시식단의 평가에 '공감하기 힘들다'는 반응도 쏟아지며 논란이 확산 중이다. 특히 기존 초밥 세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평가단 아니었느냐 하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

[사진 = SBS 방송 화면]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