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PO 4차전] ‘총력전 선언’ LG, 차우찬·윌슨 투입 시점은?

[마이데일리 = 잠실 최창환 기자] 한숨 돌렸지만, 여전히 벼랑 끝에 몰린 상황이다. LG가 ‘총력전’을 선언한 이유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LG 트윈스는 10일 서울잠실구장에서 키움 히어로즈와의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4차전을 갖는다. 임찬규가 최원태와 선발투수 맞대결을 벌인다.

LG는 지난 9일 열린 3차전서 4-2로 이겼지만, 여전히 벼랑 끝이다. 시리즈 전적 1승 2패에 몰려 4차전을 패하면 내일이 없다. 류중일 감독이 ‘총력전’을 선언한 이유다.

LG는 4차전 미출장 선수로 3차전에 선발 등판한 케이시 켈리, 김재성을 선택했다. 상황에 따라 선발 자원인 타일러 윌슨도 투입할 수 있다는 의미다. 실제 류중일 감독은 3차전 종료 직후 “윌슨, 차우찬 모두 4차전에 나올 수 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일단 윌슨은 최대한 아끼겠다는 게 류중일 감독의 계획이다. 류중일 감독은 차우찬, 윌슨의 투입 시점에 대해 “언제라고 확답할 순 없지만, (투입할)시기는 올 것이다. 다만, 윌슨은 4차전을 이긴다는 가정 하에 5차전에 선발투수로 나가야 한다. 나온다 해도 최대한 뒤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류중일 감독은 이어 “(임)찬규가 얼마나 끌어줄지 모르지만, 그 다음으로는 이우찬이나 김대현, 배재준이 나올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차우찬이 나올 수도 있다. 윌슨은 나온다 하면 (공을)몇 개 던질지, 하루 쉬고 5차전에 선발 등판하는 게 가능한지 계산해봐야 한다. 물론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윌슨을 쓰지 않고 이기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타일러 윌슨.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