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스리랑카전 6번 단다...손흥민 7번·황희찬 11번

[마이데일리 = 화성 안경남 기자] 이강인(18,발렌시아)이 스리랑카전에서 등번호 6번을 단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스리랑카와의 2차전 홈 경기를 치른다. 지난 달 투르크메니스탄에 승리한 한국은 스리랑카, 15일 북한과 2, 3차전을 펼친다.

스리랑카는 앞선 2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북한, 투르크메니스탄에 졌다. FIFA 랭킹은 물론 객관적인 전력에서도 H조 최하위로 평가된다. 한국의 압승이 예상되는 이유다.

경기 4시간 전 스리랑카전에 나설 23명 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이번 소집에는 25명이 모였다.

‘캡틴’ 손흥민(토트넘)은 변함 없이 등번호 7번이다. 이재성(홀슈타인킬) 10번을 달고, 돌아온 ‘황태자’ 남태희(알사드)는 8번이다.

유럽에서 물오른 기량을 자랑하고 있는 황희찬(잘츠부르크)는 11번이고, 황의조(보르도)는 16번을 사용한다. ‘장신 공격수’ 김신욱(상하이선화)은 9번이다.

‘U-20 월드컵 골든볼’ 이강인은 등번호 6번이다. 지난 소집에는 13번을 사용했다. 소속팀 발렌시아에서는 16번이다.

한편, 황인범과 김영권이 제외됐다. 두 선수 모두 벤투호의 핵심 선수다. 특히 황인범은 벤투 감독의 ‘황태자’로 불리는 전천후 미드필더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부상자는 없다”면서 부상이 이유는 아니라고 밝혔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