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베이피플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소비자 만족 ‘온라인,모바일 리서치 조사기관’ 1위 선정 쾌거

2012년 설립 후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조사기관인 ㈜서베이피플이 최근 ‘2019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온라인'모바일 리서치 조사기관’ 소비자 만족 1위’에 선정되어 상패를 수여받았다.

이에 따라 ㈜서베이피플 조민희 대표는 “우리의 환경과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때문에, 스마트한 적용을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결과와 면밀한 조사를 통해서 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며 “그에 대한 진정성을 인정받아, 소비자분들이 주는 상을 받게 되어서 더욱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사회사의 윤리와 좋은 양질의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

이어, 조민희 대표는 “업계 표준 온라인'모바일 설문조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며 “조사가 필요한 기업과 회사에서 운영 시 필요한 프로젝트를 고민하고 그 안에서 맞춤형으로 조사를 진행해 높은 품질의 리서치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한다.

㈜서베이피플 (survey people)은 소비자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뛰어넘은 관계성을 통해 프로세스를 통한 좋은 산출물로 나타내 보이겠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단순히 결과물만을 도출해내는 조사회사가 아닌, 한발자국 더 캐치해내는 사고력과, 온라인'모바일 조사 에 관한 기본적인 윤리를 지켜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비교적 연령대가 젊고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변화에 혁신적인 이들을 인재로 생각하는 방향성, 국내 최대 규모인 온라인 리서치 패널을 보유하며, 해외조사가 가능한 솔루션까지 보유하여 다방면으로 조사 서비스에 있어 획기적인 서비스 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조 대표는 이에 관해서 “(주)서베이피플은 다양한 소비자(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집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또한 해외 각국에서도 다양한 조사경험과 프로젝트 해결방안 또한 보유하고 있어서 신뢰성에 대한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겠다. 단순히 조사결과만 함축시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아닌, 조사통계에 관련된 다양한 리서치 결과를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 말했다

특히 ㈜서베이피플은 일반 기업체 외에도 사회여론 공공기관까지 폭넓은 고객들에게 각기 맞는 조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일반기업체의 경우 기업이 모색하고자 하는 방향성에서 소비자 관련 니즈 파악, 광고 효과 조사, 고객만족도나 신제품 개발 및 수용도 에 관한 조사가 이루어지며, 사회여론 공공기관에서는 보다 세밀하고, 투명하게 국민 인식에 관련된 조사, 각종 행정서비스 등을 다루고 있는 것 이다.

또한, 차별화된 리서치 플랫폼 구성도를 모색하여서 인구라이센스에 맞춰 다양한 기초정보 구축 및, 모바일 설문 플랫폼을 이용한 패널 관리를 진행하며, 그에 관한 사용 정보를 이용한 현황파악 및 이슈 분석을 통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 이다. 이는, 기업 소비자에게는 고객 니즈 파악을 통한 광고효과와, 만족도 및 마케팅활동에 대한 신뢰와 가능성을 분석해줄 수 있으며, 공공조사에서는 국민 여론을 통한 행정, 산업 실태를 파악 공공기관의 정책 및 사업평가를 위해 참고 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2019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온라인.모바일 리서치 조사기관’ 소비자 만족 1위에 이름을 올린 ㈜서베이피플 조민희 대표는 “(주)서베이피플을 설립하면서 가장 투명하면서도 정확한 조사결과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 국내 신뢰 받는 리서치 업체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약속드린다. 앞으로도 단순한 조사기획만이 아닌, 보고 분석과 패널 대여 시스템을 통한 리서치의 처음과 끝 과정을 함께하는 데이터 구축 조사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