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엔터테인먼트, '프로듀스X101' 조작의혹 직격탄…PD수첩 "경연곡 유출"vs부사장 "드릴 말씀無"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듀스X101' 조작 의혹의 중심에 섰다.

15일 MBC 'PD수첩'에선 'CJ와 가짜 오디션' 편을 방송하고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이날 '프로듀스X101'의 한 출연자는 "저희는 보자마자 '이 기획사가 되겠다' 1화 보고 느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라며 "처음 분량부터 밀어줬다. 오죽하면 '스타쉽전용', '스타쉽채널', '스타쉽듀스'라고 저희 연습생들끼리 말했다"고 제작진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 특혜 의혹을 주장했다.

'프로듀스X101' 한 출연자의 아버지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특혜 의혹을 거들며 "눈에 보인다. '센터 해봐라', '메인보컬 해봐라' 하면 스토리가 나온다. 그럼 다음에 몇 십 위가 오르고. 2, 3주만에 인생역전 한다"는 것.

'PD수첩'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해당 연습생이 후반부 분량을 몰아 받고 순위가 급상승해 결국 데뷔까지 했다"고 설명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프로듀스X101' 조작 의혹에 경찰의 압수수색 대상이었다.

특히 '프로듀스X101'의 한 출연자는 "한번 난리가 났다. 어떤 친구가 경연곡을 미리 유포했다. 추궁해서 물어봤더니 자기 안무 선생님이 알려줬다고 했다"고 폭로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사전에 경연곡을 알고 있었다는 의혹이었다. 이 출연자는 "직접 들었다. 걔네들은 연습을 계속 하고 있었다"며 "걔네 입장에선 회사에서 압박이 심했다더라. '너희 인기가 있는 게 우리가 다 해준 것이다. 건방 떨지 말고, 뒤에서 다 하고 있다'"고 증언했다.

경연곡 사전 유출 의혹에 대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은 'PD수첩'에 "수사 중인 사건이라 별도로 드릴 말씀 없다. 수사에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